뷰티스타일링

연말 선물 ‘향수’ 어떠세요?

2015-08-28 01:46:27
[박진진 기자] 하얀 눈과 파티, 모임이 즐비한 연말이다.

2012년 마지막을 더욱 로맨틱하게 해줄 아이템으로 향수가 각광받고 있다.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여심은 물론 남심까지 사로잡을만한 향수들이 주목 받는다.

향수 구매법은 사람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실속을 중시하는 ‘알뜰파’와 희소가치를 중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터’로 나눌 수 있다. 이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과 함께 향수 선물 노하우를 공개한다.

합리적인 소비를 고려하는 ‘실속파’

향수 구매 시 고려대상 1순위가 가격이라면 화장품 브랜드 숍이나 드럭 스토어 같은 멀티 숍을 방문해 보자. 연말 연시를 맞아 평소 자주 접할 수 없었던 인기 향수를 특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뿐 아니라 한국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으로 구성된 최대 30여종의 향수를 한곳에서 시향해 보고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아리따움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향수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에스쁘아 뿐만 아니라 마크 제이콥스, 랑방, 까사렐, 지미추, 만나리나 덕 등 여성들을 위한 향수와 페라리 등 남성을 위한 총 약 20여개 브랜드의 다양한 향수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제품을 테스팅해 보고 정성이 깃든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올해의 마지막 기회인 것.

GS 왓슨스(Watsons)에서는 향수 베스트 품목을 대상으로 하는 향수 초특가전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연말까지 인기 향수를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희소가치를 중시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소장파

나만의 특별함을 원한다면 혹은 그러한 특별함을 원하는 이들에게 선물할 향수라면 매년 이 맘 때쯤 각 브랜드별로 출시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눈 여겨 보자. 다가오는 연말을 더욱 로맨틱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매력적인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찾아 왔다. 희소성을 위해 한정 수량 제작되므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 정보를 빨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국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 조말론런던(JO MALONE LONDON)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누구나 받고 싶은 선물이 될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리미티드 아이템으로 출시했다.

조말론 런던의 시그니처 향으로 불리며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임 바질 앤 만다린 향 제품으로만 구성한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컬렉션’과 조말론 런던의 대표 제품들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월드 오브 조말론 컬렉션’, '코롱 컬렉션’ 등 총 9종의 리미티드 에디션 기프트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샤넬에서도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샤넬 N˚5를 크리스마스 버전으로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크리스마스 컬렉션은 1986년 자크 폴주가 만든 '오리지널 N˚5 오 드 빠르펭'을 200ml스프레이 형태로 만든 것으로 샤넬 N˚5의 향을 보다 강렬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베네피트는 연말을 맞아 미니 향수 세트 ‘크리센트 로우 리미티드 에디션’를 선보였다. 메이크업 제품뿐 아니라 향수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매년 연말에만 만날 수 있는 향수 선물 세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유쾌한 웃음의 향기를 닮은 우디 플로럴 향의 ‘리리’와 스파이시한 향이 유혹적인 ‘지나’, 달콤한 과일향이 나는 ‘벨라’, 플로럴 향의 ‘사샤’의 4가지 향이 2012년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으로 구성됐다. (자료제공: 아리따움)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비타민C로 피부 스위치를 켜라!
▶연말 시상식 메이크업 이렇게 달라?
▶화제의 ‘여신 피부’ 독특한 비결이 있다?
▶[피부처방] 오후면 까매지는 ‘지성피부’라고요?
▶솔로대첩 준비? 머리부터 발끝까지 ‘레드’로 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