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365일 인기 컬러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 연출법

2013-02-21 10:37:55

[김혜지 기자/ 사진 장진용 기자] 클래식의 표본,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으로 지적인 세련미를 발산한다.

아이 메이크업에 브라운 섀도우를 빼놓을 수는 없다. 아이 메이크업에는 피부색과 가장 유사한 브라운 컬러가 기본, 자신의 피부색에 맞는 브라운 계통의 아이 섀도우를 갖춰 비즈니스 메이크업으로 활용해보자.

아이 메이크업은 바르는 스킬에 따라 다양한 그라데이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피부 보다 한 톤 밝은 아이보리 컬러의 섀도우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른 후 단계별 컬러를 넣어 주는 것이 아이 메이크업의 정석이다.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컬러 선택과 블렌딩, 그라데이션이다. 눈은 입체적인 형태이므로 눈가에 음영을 넣어 둥근 실루엣을 살려주면 깊고 그윽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밝기가 다른 색을 쌓아 주는 톤 온 톤(Tone on Tone) 메이크업은 둥근 부분은 밝혀주고 쌍꺼풀 라인을 강조해 깊이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서구적인 눈매와 짙은 쌍꺼풀을 가졌다면 클래식한 컬러를 추천한다. 옅은 색으로 눈의 가장 넓은 면적을 바르고 차츰 짙은 컬러를 좁은 면에 바른다. 중간 톤의 섀도우는 눈두덩이 전체에 가볍게 바른다. 눈두덩의 윤곽을 살리는 것만으로도 부어 보이거나 푹 들어간 눈을 선명하게 할 수 있다. 그라데이션으로 눈가에 깊이를 더해 개성 있는 눈매를 연출한다.

동양적인 눈매는 가장 어두운 섀도우를 눈꼬리 바깥쪽으로 둥글리듯 빼주고 아이라이너를 짙게 그려 라인을 강조한다. 눈두덩에 골드 펄이 들어간 샴페인 골드를 납작 브러시로 펴 바른다. 하이라이터 겸용으로 사용하는 가장 밝은 컬러는 눈 앞머리와 언더라인에 사용한다.

클래식한 브라운 메이크업은 베이스 컬러부터 메인 컬러까지 주로 세가지 톤과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아이섀도우 팔레트가 대부분 3가지로 구성되는 것도 그 이유. 3색에서 6색까지 다양한 브라운 컬러를 섞어 나만의 아이 섀도우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듯.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 연출시 어떤 제품이 필요할까?
탄탄한 베이스 메이크업
1. 아이엠 바이 미즈온 런던 홀릭 롱젤 파운데이션

젤 타입 파운데이션으로 메이크업을 시작한다. 칙칙한 피부와 잡티를 커버하며 컨실러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다크닝을 줄일 수 있다. 젤 포뮬라의 우수한 밀착력으로 땀과 피지를 흡수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유지한다.

여섯 가지 브라운 컬러로 다양한 변주
2. 아이엠 바이 미즈온 러브 뉴욕 스타일 아이즈

여섯 가지 다채로운 색상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세 가지 컬러를 섞어 사용하는 섀도우 보다 더 다양한 컬러 배합이 가능한 것. 하이라이트 컬러는 눈썹 바로 아래 뼈 부분과 눈 앞머리에 사용하고 중간색은 눈 두덩과 눈 아래에 사용한다. 쌍꺼풀 라인에는 포인트 컬러를 매치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아이엠 아이 팔레트는 총 여섯 가지 컬러와 두 가지 타입의 팁 브러시로 구성됐다. 샴페인 골드와 스파클링 골드 샷은 가장 밝은 톤이며 하이라이터와 글리터로 사용한다. 화사한 로얄 핑크와 좀 더 깊은 눈매를 만들어 주는 어반 브라우니는 눈 두덩이와 언더라인에 바르는 중간 톤으로 활용한다. 딥 퍼플 그레이와 버건디 브라운은 약간의 색감이 섞여 있으므로 쌍꺼풀 라인에 바른다.

베이스 섀도우 이보다 좋을 수 없다
3. 바비브라운 아이 섀도우& 쉬머 워시 아이섀도우

베이스 컬러로 사용하기 좋다. 짙은 색을 사용하기 전 눈에 깊이를 더한다. 매트 타입이며 자연스러운 색상이 특징이다. 아이홀, 언더라인에 하이라이터로 사용한다.

쉬머 워시 아이섀도우는 은은하고 엷게 반짝이는 반투명 색상이 특징이다. 아래 눈꺼풀에 하이라이트를 넣을 때 사용한다.

(모델: 전혜진/ 헤어&메이크업: 헤어 다솜, 메이크업 진보명 by 헤세드 HESED)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