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확실히 다르다! 뷰티 파워블로거 배우는 ‘입술 케어 법’

2013-12-18 16:33:11

[최미선 기자] 뷰티 블로거들의 입김이 세지고 있다.

보다 일상에서 활용하기 쉽고 친근한 ‘생활밀착형’ 뷰티케어 팁을 선보이는 뷰티 파워블로그의 경우 하루 2~3000명이 방문하는 경우도 있다.

홈케어를 기본에 둔 뷰티케어 팁과 솔직담백한 제품 사용후기는 방문자들의 신뢰를 얻어 재방문을 유도하고 일명 ‘즐찾(즐겨찾기)’하게 만든다. 이렇게 많은 수의 방문자를 보유한 것이 바로 뷰티 파워블로거다.

이쯤 되면 그들의 뷰티케어 비법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점인 요즘. 각질 때문에 지저분해진 입술과 입주변이 고민이라면 다음에 주목해 보자.

네티즌 사이에서 ‘듬아’라는 애칭으로 불려지고 있는 뷰티 파워블로거 이은영씨의 시크릿 립케어 방법을 알아본다. 본인만의 홈케어 비법은 물론 뷰티 파워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제품과 직접 사용해본 리뷰까지 함께 살펴보도록 한다.

‘듬아’의 시크릿 립케어 TIP

평소 다양한 방법으로 입술 관련 홈케어를 하고 있는 이은영(듬아)씨의 경우 입술 보호제 및 립밤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은 물론 전용 립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효과적인 입술관리를 한다고 한다.

듬아입술관리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각질관리입니다.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을 최대한 자극 없이 잠재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각질관리 후에는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따뜻한 스팀타월을 입술 위에 얹거나 입술 전용 마스크팩인 립겔패치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에요.”

특히 최근에는 3단계 입술관리 전용제품을 사용했는데 기존에 비해 좀 더 단계별로 체계적인 입술관리가 가능하여 호평을 한 적이 있다. 그가 사용한 제품은 바로 브릴리언트 러브하트 립케어 시스템. 각질제거가 가능한 립마스크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줄 립겔패치 그리고 고영양 틴트에센스로 구성되어 있어 본인의 입술고민에 따라 단품 혹은 2종, 3종으로 각각 사용할 수 있다.

‘듬아’의 3 STEP 립케어 비법

1 STEP 입술 각질제거는 필수


립마스크를 입술에 도포한 후 손가락을 이용해 문질러준다. 저자극 각질제거제로 미네랄과 풍부한 보습력으로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을 회복시켜준다. 1~2분 문질러준 후에 젖은 타올이나 물로 헹군다. 물티슈로 가볍게 문지르면서 닦아줘도 좋다.

2 STEP 립겔패치로 보습하기


입술모양의 립겔패치를 입술에 붙여준다. 입술 주변까지 닿기 때문에 메이크업한 상태보다는 민낯일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립겔패치는 촉촉하고 가벼운 느낌이 특징이다.

특히 화제가 된 입술모양의 핑크빛 립겔패치는 다수의 뷰티 블로거들의 후기를 통해 일명 ‘입술 수면팩’으로 불리며 잠들기 전 입술 위에 얹어둘 경우 다음 날 바로 촉촉해진 입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

3 STEP 립에센스로 영양보충


립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적당량을 입술 부위에 펴 바른다. 체온에 의해 색상이 살짝 변하는 틴트효과의 립에센스를 사용하면 핑크빛 입술로 연출할 수 있다.

전체 사용후기


입술관련 전용제품으로 사용 전후의 차이가 확실히 느껴진다. 완전히 메마르거나 갈라진 입술에는 1회 사용만으로 완벽하게 관리할 수 없지만 작은 각질이나 보통 수준의 입술 상태일 때는 1회 사용만으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립케어 후 발색샷 공개!



뷰티 파워블로거 ‘듬아’

현재 ‘듬아의 화장품놀이’라는 싸이월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스킨케어, 색조 메이크업, 네일 아트 등 뷰티 전방위에 걸친 콘텐츠를 다루고 있다. 2012 블로거 top100에 선정되었으며 뷰티관련 서포터즈, 스페셜 블로거 등 다양한 이력의 소유자다.

* 더욱 자세한 리뷰를 보고 싶다면
듬아의 화장품놀이(http:/www.cyworld.com/da_cosme)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스타일 甲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