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총결산

2013-03-05 11:23:49

[박진진 기자] 다이어트, 여성이라면 평생 가져야할 숙제다. 잔근육으로 다져진 건강한 몸매는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높여준다.

인형처럼 너무 마른 몸매는 볼품없어 보인다. 볼륨있는 바스트, 잘록한 허리, 탄탄한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S선이 육감적인 매력을 배가 시킨다. 또한 탄탄한 허벅지부터 날렵한 발목까지 딱 떨어지는 각선미는 여성들이 가장 원하는 다리 라인.

여배우들의 몸매 라인을 보면 알 수 있다. 힐을 신었을 때 아찔한 매력이 더해져 볼륨감 넘치는 선을 보여주는 그녀들. 몸매 관리에 누구보다 집중하고 있기에 완벽한 라인을 가질 수 있는 것이다.

여배우들의 아찔 각선미, 다이어트가 해냈다!


완벽한 각선미를 뽐내는 여배우들도 나름대로의 다이어트 고충을 가지고 있다. 제 나이보다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그들은 몸매 관리에 누구보다 촉각을 곤두 세운다. 음식을 가려 먹고 운동을 거르지 않는 등 자신만의 독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몸매를 가다듬는다.

영화 준비로 몸매 만들기에 한창이었던 박시연. 그녀는 굶지 못한다. 그래서 고기를 생선으로 바꾸거나 야채를 더 많이 먹는다며 건강한 다이어트 노하우를 밝혔다. 음식뿐만 아니라 요가까지 병행했기에 군살 없는 S라인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김사랑은 규칙적인 운동과 저녁 식사의 절제로 황금 비율 몸매를 만들었다. 특히 규칙적인 운동으로 라인을 살려준다는 그녀. 몸 전체가 잔근육으로 다져져 있기 때문에 더욱 건강해 보인다. 이러한 여배우들의 탄탄한 각선미가 부럽다면 운동과 식이요법은 필수.

매끈 각선미 만드는 스트레칭

허벅지부터 발목까지 점차 가늘어지면서 적당히 근육이 붙은 다리가 진정한 각선미의 완성이다. 스트레칭은 자세 교정에 효고적일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 있다.

탄탄한 각선미를 만드는 스트레칭 방법이 궁금하다면 먼저 롱다리 만드는 스트레칭 방법을 익혀야 한다. 반듯하게 선 뒤 상체를 굽혀 바닥으로 떨어뜨리는 동작을 해보자. 다리 전체에 자극을 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전체적으로 날씬하게 만들어준다. 이 때, 처음 시작부터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상체 근육의 피로를 풀고 허벅지, 종아리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벽을 마주보고 선 후 손바닥을 벽에 붙이는 동작을 해보자. 벽에 손바닥을 댄 뒤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고 왼쪽 무릎은 굽혀 상체를 천천히 아래로 내린다. 1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면 된다. 일상 생활 속에서도 수시로 스트레칭 해주면 더욱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도 조절되어야 한다. 식사를 거르는 것보다 영양소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 음료를 마셔주는 것이 좋다.

엔유씨전자 관계자는 “건강음료를 제조할 때에는 몸에 좋은 재료들만 선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신의 몸 상태와 알러지 반응을 체크해보고 세 끼 중 한 끼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마시는 것이 좋다. 원 재료들을 일반 믹서기에 갈지 않고 갤럭시 원액기에 담아 즙을 낸 상태로 마시게 되면 영양소가 더 빨리 흡수될 수 있다”고 전했다.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료

[시금치 원액 주스]



시금치에는 칼슘과 철분, 엽산이 풍부해 빈혈증상이 있는 사람이나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C는 피부 미용과 노화 억제 효과도 있다.

또한 비타민A가 풍부해 결막 및 각막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어 눈의 피로를 해소시키고 시력 감퇴를 막아준다. 결석 때문에 시금치 섭취를 꺼려하는 사람도 있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양은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 레시피
1. 유기농 시금치는 물에 씻기만 하고 그렇지 않은 시금치는 자연 분해 세제에 담그거나 세제를 뿌린 뒤에 씻는다.
2. 준비한 시금치를 천천히 엔유씨 갤럭시 원액기에 넣어준다.

TIP. 시금치의 효능
시금치는 채소 중 비타민A가 가장 많이 함유된 녹황색 채소다. 비타민C와 비타민B, 엽산, 철분, 칼슘, 요오드도 풍부하다. 특히 조혈작용을 하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해 빈혈에 효과적이다.

게다가 체내에 유해한 요산을 배출시키므로 통풍, 류머티스, 관절염 등에 큰 효과가 있다. 비타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된 야채라서 두유, 참깨 등을 곁들여 주스로 마시면 그 효과가 더 커진다.

[양배추 원액 주스]


양배추 주스는 그냥 마시기에는 맛이 강한 편이다. 당근이나 샐러리, 파슬리 등을 같이 섞어 마시면 훨씬 부드럽게 마실 수 있다. 또한 신맛이 나는 감귤류나 청포도 등과 잘 어울려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연한 단맛이 나는 봄 양배추는 주스로 만들어 먹기에 알맞으며 양배추 특유의 비타민U는 위벽의 점막을 튼튼하게 한다. 반면 열에 약하므로 생식이나 주스로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 레시피
1. 유기농 양배추는 물에 씻기만 하고 그렇제 않은 양배추는 자연 분해 세제에 담그거나 세제를 뿌린 뒤에 씻는다.
2. 한 잎씩 떼어 넣는 것보다는 적당하게 썰어 덩어리 채 넣는 것이 좋다.
3. 준비된 양배추를 엔유씨 갤럭시 원액기에 넣어준다. 양배추는 수분이 적기 때문에 수분이 많은 야채나 과일과 함께 착즙하면 먹기 좋은 주스를 만들 수 있다.

TIP.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 주스는 비타민A와 C를 비롯해 칼슘, 철분 등 미네랄 섬유질이나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가지고 있다. 또한 비타민K, U가 풍부해 위나 십이지장 궤양에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게다가 몸을 정화시키고 체중을 줄이는 효과도 있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삶거나 익히면 비타민U가 파괴되므로 되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