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넘쳐나는 성인여드름 “어떤 화장품이 맞을까?”

2013-08-28 10:40:28

[뷰티팀] 백화점을 비롯한 로드샵, 온라인몰, 홈쇼핑, 백화점 등 요즘은 화장품이 넘쳐나는 시대이다. 건성, 지성, 복합성, 트러블피부, 민감한피부 등 다양한 피부타입에 맞게 시중에는 여러가지 화장품들이 판매가 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화장품중에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지금부터 성인여드름인 좁쌀여드름과 화농성 여드름, 보기 싫은 턱여드름까지 근본적인 치료를 해 주는 방법과 함께 성인 여드름 전용 화장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여드름을 잡는 세안법

먼저 세안을 하기 전 모공속에 있는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 스팀타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팀타올을 이용해 모공을 충분히 넓혀 준 뒤 여드름타올이나 스크럽 제품을 통해 얼굴에 있는 피지와 각질, 각종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준다.

이때 너무 과한 욕심으로 피부에 자극을 줄 경우 오히려 피지선에서 피지가 더 왕성하게 분비되기 때문에 절대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은 금물이다.

세안을 통해 피지, 각질, 노폐물을 정리 했다면 스팀타올로 인해 늘어난 모공을 다시 조여 주어야 한다. 이럴 때는 흐르는 차가운물로 얼굴을 한번 헹궈주면 피부가 긴장을 하게 되어 일시적으로 모공이 수축하게 된다. 이후 화장품을 이용해 충분히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다

여드름 전용상품을 사용하라

여드름화장품을 선택할 때 중요한점은 여드름피부에 적합한 판정을 받은 제품인지 따져 보아야 한다. 트러블피부나 민감성 피부는 화장품을 조금만 잘못 사용해도 피부가 상하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성피부 적합 화장품인 TS클래리파잉 토너와 TS스팟 릴리프는 막힌 모공과 피지, 각질케어에 효과적이며 피부 번들거림을 산뜻하게 바꿔주기 때문에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은 제품이다

특히 아침에 자고 일어나보면 갑자기 생겨난 뽀로지와 여드름으로 인해 곤란을 격을 때가 있다.이럴 때는 스팟제품을 이용해 여드름이 올라온 부위에 살짝 발라주게되면 빠른 진정효과를 볼수 있다.

여드름관리는 식습관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여드름피부에 독이 되는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자주 섭취해주고 .올바른 세안과 여드름화장품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해준다면 여드름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