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환절기 민감한 여드름 피부, 집에서 관리하는 법

2013-10-16 19:25:22
[뷰티팀]환절기가 되면 예민한 여드름 피부는 트러블에 더욱 시달리게 된다. 겨울철 동안 움츠려 있던 체내 호르몬이 봄이 되면 활발해져서 피지 분비량도 덩달아 늘어나게 된다. 이때 민감성 피부를 가졌거나 지루성 피부염 또는 여드름 피부라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성인 여드름, 청소년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좁쌀 여드름, 여드름 흉터, 남자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관리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이마와 콧등 피부는 피지 분비가 가장 왕성하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 중 이마와 볼에 여드름이 가장 많이 발생한다. 여드름은 화장품의 잘못된 사용, 여드름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생겨나고 조금만 관리가 소홀해도 좁쌀 여드름에서 화농성 여드름으로 진전된다. 간혹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잘 관리하지 못하면 여드름 흉터로 남는 경우도 있다.

요즘은 여드름 치료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주위에서 여드름 치료나 흉터 제거를 위해 피부과를 다니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다. 그러나 여드름은 치료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피부과를 다니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여드름 치료 비용이 비싼 이유는 여드름 치료제나 여드름 치료약은 보험이 적용 되지 않기 때문이다.

자국 없애는 법, 여드름 흉터 제거를 위한 많은 시술이 있지만 여드름 치료는 피부과에서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집에서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에는 적절한 트러블 화장품, 민감성 화장품, 여드름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화장품을 선택할 때에는 여드름 관리에 적합성 판정을 받은 공인된 제품인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각질 제거와 피부 진정을 위해 트러블 솔루션 클래리 파잉 토너를 추천한다. 세안 후,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얼굴을 닦아내어 각질을 제거하고 과잉 피지를 컨트롤할 수 있는 추천 제품이다. 여드름, 뾰루지 부위를 집중 케어하고 싶다면, 트러블솔루션 스팟 릴리프로 케어하면 된다. 여드름 스팟은 여드름이 올라오는 부위나 짜고 난 여드름 흉터에 사용하면 빠른 진정효과를 볼 수 있다.

집에서 여드름 피부를 관리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 병원에서 자주 쓰이는 여드름 압출기를 잘못 사용하게 될 경우, 피부에 큰 상처를 남기게 되니 주의하자. 얼굴 여드름 약은 피지를 억제해주는 약으로 장기간 복용하면 몸에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의사와 상담을 통해 여드름 치료에 적합한 여드름 약과 여드름 연고를 처방 받는 것이 중요하며 장기간 복용하지 않는 것을 권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