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싸이 젠틀맨 해외 반응, 강남스타일의 그가 돌아왔다 '앞다퉈 보도'

2013-04-12 20:48:10

[윤혜영 기자] 싸이 젠틀맨 해외 반응이 화제다.

4월12일 싸이는 신곡 '젠틀맨'을 전 세계 119개 국가에 동시 공개했다. 이에 CNN, AFP, 빌보드, 메트로, 오피셜 차트 등 해외 언론들이 앞다퉈 싸이 신곡 발표 소식을 전하고 있는 것.

미국 뉴스 채널 CNN은 영상 뉴스를 통해 싸이의 신곡 발표 소식을 전했고, 빌보드는 "싸이가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강남스타일'에 이어 신곡 '젠틀맨'을 발표했다"며 이어 "신곡의 뮤직비디오와 새로운 안무가 기대에 부응할지 기다려볼 만하다"고 소개했다.

영국 언론 메트로는 "'젠틀맨'은 공개 직후 온라인에 음원 파일이 업로드 됐지만 몇 분 만에 차단 처리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음원 공개를 전 세계 각국의 12일 0시에 진행하다 보니 뉴질랜드가 약 3시간 가량 앞서 '젠틀맨'을 접할 수 있었고, 결국 유튜브에서는 불법 음원 파일을 차단하는 조치를 취했다.

국내외 음악 팬들이 싸이의 신곡에 얼마나 높은 관심을 쏟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 또한 영국 오피셜 차트는 현지에서 '강남스타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싸이가 후속곡을 발표했다고 언급하며 "싸이가 13일 한국에서 5만 관객을 동원하는 콘서트를 개최한다. 영국에서는 오전 10시 반부터 유튜브를 통해 공연을 볼 수 있다"고 단독 콘서트 '해프닝'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특히 싸이의 신곡 '젠틀맨'은 MV와 함께 들을 때 경쾌함이 배가되는 '보는 음악'으로, 해당 MV는 매 장면마다 보는 이들을 빵 터트리는 유머 코드가 포진해 있다.

싸이 젠틀맨 해외 반응에 네티즌들은 "싸이 젠틀맨 해외 반응, 국제가수답네", "싸이 젠틀맨 해외 반응 좋네~ 나도 들어봐야지", "언론 보도 화제 장난 아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는 현재 신곡 '젠틀맨'으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의 차트 1위를 휩쓰는 '올킬' 저력을 발휘하고,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에도 이름을 올리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팬덤문화의 변화, 세계 최초 쌀화환부터 우물까지…
▶ 2013 만우절, 농담부터 농담같은 비보까지…
▶ MBC 드라마 속 지나친 나이 차이, 케미는 어디에?
▶ [인터뷰①] '좋은 친구들' 김민호 "연정훈, 한가인 위해 담배도 끊었다"
▶ [인터뷰②] 김민호, 악재에 악재 딛고 일어선 끈기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