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순호네 만물트럭' 박순호, 하우스리폼브랜드 '홈델링' 교육팀장 맡아

2013-07-15 14:36:24

[연예팀] 2009년 KBS1 '인간극장'에 출연해 큰 감동을 일으켰던 '순호네 만물트럭'의 주인공 박순호 씨가 하우스리폼브랜드 홈델링 교육팀장으로 새 출발 했다.

당시 방송에서 27살 나이의 박 씨는 임신 6개월 아내와 10년 전 뇌졸중으로 쓰러져 거동이 불편한 아버지와 함께 트럭에서 생활하며 전국 50여 개의 섬을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여줬다.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것은 다년간의 장사 노하우를 집약해 고친 2.5톤 트럭이었다. 아침이면 만물상점이 되고, 밤이면 한 평 남짓한 방이 두 개나 있는 이동식 숙소가 된다. 위층 한 칸은 아버지 방, 아래층 한 칸은 식당 겸 부부의 방이다.

손바닥만 한 가스레인지로 식사를 해결하고 천장에 손을 뻗으면 이불이 자동으로 내려오니, 있을 건 다 있는 만물트럭이며 세 사람에게는 행복한 집이었다.

박순호 팀장은 거동이 불편한 아버지를 돕기 위해서 만물트럭 일을 시작했지만 "물건을 파는 게 아니라 마음을 판다"는 확실한 원칙을 갖고 있었다. 그는 맥가이버 같은 솜씨와 따뜻한 심성으로 50여 개나 되는 섬사람들의 집 구석구석 고장 난 곳을 고쳐주다 보니 가족과 같은 신뢰와 함께 섬사람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이후 박순호 팀장은 2011년 인테리어 전문업체 같은 생각에 입사해 현재 하우스리폼 브랜드 홈델링의 교육 및 시공을 담당하고 있는 팀장이 됐다. 회사 측은 박 팀장의 근면성과 집안 구석 구석을 맥가이버처럼 수리하는 실력을 인정해 함께 2년여간 하우스리폼 전문 브랜드 '홈델링'을 준비했다고. (사진출처: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미스터 고' 성동일, 120억 몸값 링링? "시사회 때 처음 봤어요"
▶ [리뷰] 감시자들, 잘 짜여진 시나리오가 정우성-한효주를 만났을 때
▶ [인터뷰] '몬스타' 강의식 "좋은 기회 있으면 음반 내고 싶어요"
▶ [인터뷰] 이동욱, 도전이라는 두 글자 새겨준 작품 '천명' ①
▶ [인터뷰] '천명' 이동욱, 딸바보? "실제 아버지는 좀 무뚝뚝하셨죠" 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