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김준수 정규2집 인크레더블, 드디어 베일 벗다 '다양한 보컬색 눈길'

2013-07-15 16:05:13

[윤혜영 기자] 정규 2집 앨범 'Incredible(인크레더블)'로 가요계에 컴백한 XIA(김준수)가 각 음원 차트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7월15일 정오, 주요 음원 사이트와 전세계 아이튠즈를 통해 발매된 이번 앨범은 XIA(준수)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앨범 전체를 프로듀싱해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XIA(준수)는 12곡의 정규 앨범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곡은 타이틀 '인크레더블(Incredible)'이다. 지난 해 XIA(준수)의 미국 싱글 '언커미티드(Uncommitted)'로 빅이슈를 만들었던 소니뮤직 작곡가 오토매틱(Automatic)과 랑데부한 곡으로 미국 유명 래퍼이자 연기자인 퍼프대디(Puff Daddy 이하 P.Diddy)의 아들 퀸시(Quincy)가 직접 피처링을 맡아 관심을 모았다.

'Incredible'은 신나는 멜로디와 강렬한 비트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 잡고 컬러풀한 비주얼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더해져 올 여름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XIA(준수)는 이번 앨범에서 최고의 발란스를 자랑하는 댄스와 발라드를 시작으로 일렉트로닉, 펑키, 네오소울, R&B, 어쿠스틱 등의 다양한 스타일을 담아 보컬로서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들이 그의 음악적 역량과 보컬리스트로서의 가치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이번 앨범이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힌 바 있다.

XIA(준수)의 정규2집을 접한 네티즌들은 "XIA(준수)에게 이런 목소리가 있는 줄 몰랐다. 각 곡이 다른 사람이 부른 곡 같다", "댄스와 미디움템포, 발라드의 조합이 가장 적절한 앨범이다! 귀가 즐겁다", "타이틀 'Incredible'은 단어 뜻 그대로 정말 놀랍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XIA(준수)는 15일 저녁 7시 유니클로 악스홀에서 멜론과 로엔TV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미스터 고' 성동일, 120억 몸값 링링? "시사회 때 처음 봤어요"
▶ [리뷰] 감시자들, 잘 짜여진 시나리오가 정우성-한효주를 만났을 때
▶ [인터뷰] '몬스타' 강의식 "좋은 기회 있으면 음반 내고 싶어요"
▶ [인터뷰] 이동욱, 도전이라는 두 글자 새겨준 작품 '천명' ①
▶ [인터뷰] '천명' 이동욱, 딸바보? "실제 아버지는 좀 무뚝뚝하셨죠" 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