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김현중 '라운드 3', 美 빌보드 월드앨범 1위 "세계에서 통했다"

2013-08-02 12:31:35

[윤혜영 기자] 가수 김현중의 세 번째 미니 앨범 '라운드 3(ROUND 3)'가 미국 빌보드 내 월드앨범 차트까지 접수했다.

7월22일, 약 2년 만의 국내 컴백을 알리며 발매한 새 앨범 '라운드 3'가 2일 공개된 미국 빌보드 내 월드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월드 앨범 차트는 닐슨 사운드스캔(Nielsen SoundScan)의 비영어권 국가에서 출시된 앨범을 대상으로 한 주간 음반 판매랑 기준, 순위를 정하는 차트다.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는 물론 남미에서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김현중의 미국 빌보드 차트 첫 1위는 김현중에게 뜻깊은 성적이다. 해외에서의 큰 프로모션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하는 저력을 발휘하며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월드 스타'임을 입증한 것.

앞서, 김현중은 22일 전곡 음원이 발매되자마자 국내 각 음원사이트 1위를 기록, 24일에는 태국, 싱가포르, 대만,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마카오, 등 아시아 8개국 아이튠즈 댄스/일렉트로닉 부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내로라하는 국내외 차트를 모두 점령한 김현중의 새 앨범 '라운드 3'는 얼반R&B팝, 크로스오버 힙합, 정통 발라드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6개의 곡으로 이뤄져 있으며 특히 타이틀곡 '유어스토리(Your Story)'는 애절한 멜로디와 매력적인 가사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김현중의 소속사 키이스트 측은 "음원이 발매되자마자 국내 실시간 차트 1위, 해외 8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美 빌보드 차트 1위까지 전 세계 팬 여러분들의 사랑을 실감하고 있다"면서 "소식을 전해 들은 김현중 역시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더 좋은 음악과 무대를 보여 드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외에서까지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며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김현중은 새 앨범 '라운드 3'로 음악방송은 물론 예능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 키이스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봉준호, 봉테일? "난 허술한 남자" 하지만 '설국열차' 속 깨알 디테일
▶ [리뷰] 레드: 더 레전드, 믿고보는 전설의 배우들 그리고 우리의 이병헌
▶ [인터뷰] '몬스타' 강의식 "좋은 기회 있으면 음반 내고 싶어요"
▶ [인터뷰] 유연석, 나쁜 남자? "원래 성격은 장난도 많고 농담도 잘해요"
▶ [인터뷰] 성수진-오병길, 육상했던 소녀 vs 동요도 트로트처럼 부른 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