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허각 넌 내꺼라는 걸 발표, 리드미컬한 레게음악 '음원차트 1위 싹쓸이'

2013-08-14 08:18:57

[윤혜영 기자] 허각 넌 내꺼라는 걸의 반응이 뜨겁다.

8월13일 정오에 공개된 허각의 디지털 싱글 앨범 '넌 내꺼라는걸'이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섭렵하며 음원 강자의 입지를 굳혔다.

음원 공개 1시간 뒤 멜론 5위, 엠넷 6위, 벅스 2위 등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이후 오후 3시를 기해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싸이월드뮤직, 다음뮤직 등 7개의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믿고 듣는 허각의 면모를 과시했다.

허각의 이번 신곡 '넌 내꺼라는걸'은 에이핑크의 '부비부(Bubibu)'를 작곡하고 카라, 걸스데이 등 수많은 인기 아티스트들과 작업하며 최근 가장 핫한 프로듀싱팀 황금두현과 노는어린이가 참여한 곡으로 '괴물래퍼' 스윙스가 피쳐링에 참여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2010년 발라드 곡인 '헬로(hello)'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허각은 이후 '죽고 싶단 말 밖에', '나를 사랑했던 사람아', '아프다' 등 허각표 서정 발라드를 꾸준히 발표하며 발라드 가수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그러나 2013년 허각이 발표한 첫 정규앨범을 시작으로 이후 자신의 강점인 발라드가 아닌 지속적인 음악 변신을 시도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왔다.

이번 발표되는 신곡 '넌 내꺼라는걸'은 시원한 여름에 어울리는 레게 스타일의 곡으로 래퍼 스윙스의 펀치 라인과 세련된 멜로디 랩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리드미컬한 기타와 베이스 사운드, 그리고 반복적인 훅 멜로디가 허각의 시원한 보컬과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룬다. (사진출처: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투윅스', 치유의 드라마로 남을 수 있을까?
▶ 세이 예스 "에이핑크 '노노노' 춤까지 따라춘다"
▶ B1A4 뮤직드라마, 골라보는 재미 있는 5가지 사랑이야기
▶ [리뷰] '더 테러 라이브' 하대세 하정우와 함께 심장이 쫄깃해진다
▶ [인터뷰] 이천희 "엉성 캐릭터 벗었다지만 아직 실감 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