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1만원대 저렴이 CC쿠션 총집합

2013-08-22 14:25:08
[최미선 기자] 2013 SS 뷰티 키워드 ‘CC크림’과 ‘쿠션 파운데이션’이 한데 만났다. 2가지 제품의 장점만을 결합한 ‘CC쿠션’이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되는 가운데 이제는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과 구매가 중요하다.

화장품을 고르는 조건 중 ‘가성비’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중 하나다.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는 브랜드보다 성분과 제품력을 중시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늘어났음을 반증하기도 한다.

제품 하나를 사는 데에도 가격과 성분, 제품력을 꼼꼼히 따지는 이들을 위해 국내 출시되어 있는 CC쿠션 제품 중 1만원대로 살 수 있는 저렴이 버전 제품들만 모아 살펴보기로 한다.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1만원대 저렴이 CC쿠션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에디터 선정 BEST
1 그레이멜린 모이스트 CC쿠션

일명 ‘걸그룹 쿠션’, ‘걸그룹 화장품’ 등의 애칭으로 불리며 발림성이 좋아 ‘한겹 메이크업’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파운데이션 기능을 비롯해 자외선 차단과 화이트닝, 주름개선, 쿨링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SPF50, PA+++의 자외선 차단 효과와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손쉽게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보습력
커버력
쿨링효과
발림성
유지력


에디터 한 마디 보습력과 커버력을 동시에 지닌 제품으로 손쉽게 피부정돈과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두드릴수록 밀착되며 부드럽게 발려 자연스러운 피부연출에 효과적이다. 여름철에는 특히 쿨링효과로 인해 청량감을 더해준다.

2 싸이닉 미스트 쿠션CC

미스트를 뿌린 듯 촉촉하게 피부에 밀착되며 얇고 가볍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 개선 등의 3중 기능성 쿠션CC로 내장된 에어 퍼프로 두드려 바르면 매끄러운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가벼운 메이크업 효과가 있어 피부를 자연스럽게 커버해 준다. 또한 피부톤을 밝고 화사하게 연출하는 톤업 화이트닝에도 효과적이다.

보습력
커버력
쿨링효과

발림성
유지력


에디터 한 마디 이름만큼이나 수분력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마치 미스트를 뿌린 듯 즉각적인 보습효과가 있으며 가벼운 메이크업에 효과적이다. 무겁지 않은 피부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선크림 정도로 가볍게 메이크업을 마무리한 이들에게 추천한다.

3 클리오 VF 21 쿠션CC

거칠고 칙칙한 피부 결점을 화사하게 살려주는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 효과와 기본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에 충실하다. 핑크와 베이지 총 2종으로 1호 핑크는 칙칙한 안색을 반 톤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피치톤 쿠션 제품이며 2호 베이지는 생얼인 듯 촘촘하게 내추럴톤 피부를 연출해 주는 베이지톤 쿠션 제품이다.

보습력
커버력
쿨링효과

발림성
유지력

에디터 한 마디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파운데이션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커버력이 좋다. 시간이 흐른 뒤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으나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4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오리진 쿠션CC

콜라겐, 세라마이드, 비타민C 유도체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피부케어에 도움이 되며 쿨링효과가 좋다. 내추럴하게 잡티를 커버하여 화사하고 맑은 안색을 표현하며 자연스럽고 얇은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21호 화사한 피부와 23호 자연스러운 피부 2종이 있어 본인의 피부톤에 맞춰 골라 사용하면 된다.

보습력
커버력
쿨링효과

발림성
유지력


에디터 한 마디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수분력과 쿨링효과로 인해 피부정돈에 효과적이다. 피부 보정보다는 스킨케어 기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내추럴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며 다른 메이크업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5 더샘 에코 소울 CC쿠션

프라이머부터 메이크업 픽서 효과 등의 효과를 지닌 올인원 제품으로 피부에 밀착되어 윤광 피부를 연출한다. 보습과 쿨링효과가 좋으며 내장되어 있는 모찌 쿠션을 이용하면 촉촉한 피부연출이 가능하다. 21호와 23호 2종이 있어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피부연출에 효과적이다.

보습력
커버력
쿨링효과

발림성
유지력


에디터 한 마디
기존 쿠션 파운데이션을 사용한 이들 중 조금 더 청량감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퍼프로 두드려 밀착시킬수록 쿨링효과로 인해 더욱 시원한 사용감을 얻을 수 있으며 보습력도 좋은 편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그루밍 가이드] 男 아이돌은 왜 '아이라인'에 빠졌나
▶[그루밍 가이드] 피부미남 특집, 훈남들은 이렇게 말한다
▶유형별 선케어 제품 BEST 10
▶청담동에서 남자 디자이너로 사는 법 1편
▶부문별 1위 ‘발림-보습-커버’ 쿠션 파운데이션 BES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