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귀엽거나 여성스럽거나” 정유미-김소연 메이크업 따라잡기

2013-09-04 10:55:40

[김재영 기자] 다가오는 가을, 여성이라면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는 만큼 메이크업에도 신경이 쓰인다. 이럴 때 가장 손쉽게 메이크업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연예인들의 사진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다.

최근 유아인과 함께 영화 ‘깡철이’에서 호흡을 맞춰 이슈가 되고 있는 정유미와 MBC 드라마 ‘투윅스’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검사역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김소연의 메이크업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색다른 변신을 시도하거나 새로운 메이크업 팁을 배우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사랑스러운 정유미 메이크업과 여성스러운 김소연 메이크업을 탐구해봤다.

▶ 귀여운 정유미표 MAKE-UP


왼쪽부터)_ 닥터 알카이티스 너리싱 트리트먼트 오일, 심플리퓨어 트루스킨 미라클 비비, 에스쁘아 아이섀도우 쉬머, 스킨푸드 초코 아이브로우 파우더 케이크, 라네즈 세럼 인텐스 립스틱

tvn ‘로맨스가 필요해 2012’와 KBS ‘직장의 신’에서 개성있는 캐릭터로 대중들에게 각인된 정유미는 귀여운 매력이 물씬 나는 여배우다. 최근에는 영화 ‘깡철이’로 돌아와 새로운 캐릭터 연기에 도전하고 있다.

강한 캐릭터보다는 주로 발랄하고 귀여운 여성을 표현했던 정유미 메이크업은 어떻게 할까. 소녀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기위해서 피부 표현에 집중했는데 자극 없는 비비 크림으로 피부표현에 중점을 두는 게 중요하다.

또한 메이크업 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를 회복시키며 공해로부터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 관리하는 것이 포인트다. 평소 피부 관리 시에 건조하거나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게하며 부드러운 피부결을 만들어줄 트리트먼트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큐트&러블리 메이크업 TIP
STEP 1 천연성분이 들어간 비비크림으로 피부톤을 환하게 커버해준다.
STEP 2 은은한 컬러의 섀도우를 바른 후 아이라이너를 얇게 그려준다.
STEP 3 헤어 컬러에 맞는 아이브로우로 눈썹 꼬리를 신경써 라인을 매꿔준다.
STEP 4 립글로즈 느낌의 촉촉한 립스틱으로 립을 마무리해 사랑스러움을 더한다.

▶ 여성스러운 김소연표 MAKE-UP


왼쪽부터)_ 닥터알카이티스 오가닉 수딩 젤, 메이크업 포에버 하이 데피니션 파운데이션, 바비브라운 롱 웨어 젤 아이라이너, 디올 익스트림 웨어&래디언스

또렷한 이목구비의 김소연은 KBS ‘아이리스’, SBS ‘검사 프린세스’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해 브라운관에서 팔색조 매력을 발산했다. 최근에는 MBC 수목드라마 ‘투윅스’에서 검사 박재경으로 출연해 몸을 사리지 않는 불꽃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김소연은 ‘투윅스’ 제작 발표회 현장, 혹은 그 외 시사회 현장에서 여성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눈매는 또렷하고 립은 짙으면서도 강렬하게 표현해 우아한 매력까지 더한 것.

김소연표 메이크업은 피부에도 많은 신경을 써줘야 하는데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촉촉한 피부 톤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딩젤로 수분을 공급해 해 주는 게 중요하다. 세계적인 모델 나탈리아 보디아노바가 즐겨사용한다는 오가닉 수딩젤처럼 자극 없는 제품으로 피부결을 정돈해준 후 메이크업을 해주면 여성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좋다.

엘레강스&페미닌 메이크업 TIP
STEP 1 스킨케어를 마친 후 파운데이션을 펴 바르고 피부에 뭉친 부분이 없는지 살핀다.
STEP 2 젤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또렷이 살려준 후 속눈썹 부분을 채워 또렷함을 연출한다.
STEP 3 핑크 컬러 립스틱을 톡톡 두드려 바른 후 여성스러움을 살려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반사판 필요 없는 무결점 HD피부 ‘이것’만 따라하면 OK!
▶완벽한 워터파크 비키니 자태로 올 여름 남자친구 만들어볼까?
▶휴가 후 피부 관리법? 이렇게만 하면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