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슈퍼스타K5' 첫 생방송, 주제는 성장… '마지막 TOP10 멤버는?'

2013-10-04 17:57:32

[오민혜 기자] '슈퍼스타K5' 첫 생방송 무대의 주제가 공개됐다.

10월4일 방송될 Mnet '슈퍼스타K5'에서는 첫 생방송 무대가 그려지는 가운데 제작진이 "주제는 성장"이라고 밝혔다.

완전체로서 첫 모습을 드러내는 이번 시즌 TOP10은 블랙위크부터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최대치로 이끌어내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다각적이고 오랜 트레이닝을 거쳐왔다. 슈퍼 프로듀서 군단과 함께 블랙위크 무대를 위한 100일간의 트레이닝 기간과 생방송 무대를 위한 실력적, 외적 변화를 꾀한 한 달여 간의 특별 트레이닝을 무사히 마쳤다.

이번 무대에서는 1987년에 발표한 최성수의 '풀잎 사랑'부터 2013년 엑소의 '으르렁'까지 다채로운 무대가 준비될 예정이다. 정통 발라드, R&B, 힙합, 댄스 등 장르와 시대를 넘나드는 무대와 함께 연합팀으로 구성된 밴드 '마시브로'의 첫 등장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슈퍼스타K5' 제작진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통해 TOP10이 어떤 모습으로 성장해왔는지를 보여주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현재 마지막 TOP10으로 합류할 마지막 멤버를 가리기 위해 '국민의 선택' 투표가 네이버 캐스트와 엠넷닷컴을 통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그 주인공이 누가 될 것인지 초미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더욱 강화된 슈퍼세이브 제도를 통해 첫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될 비운의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강화된 슈퍼세이브 제도란 생방송 1, 2화에선 점수가 낮은 복수의 하위권 팀 중 최저점을 받은 한 팀은 탈락이 확정되고 남은 하위권 팀을 대상으로 일주일 동안 대국민 투표를 진행해 다음 생방송에서 다수의 지지를 받은 한 팀은 부활하는 제도이다.

특히 심사위원은 단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었던 슈퍼세이브 제도를 생방송 3, 4화 모두에 적용해 탈락의 위기에 빠진 복수의 하위권 팀 중 한 팀을 심사위원들이 구제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박시환을 비롯한 김나영, 변상국, JJQ, 정다희 등은 TOP10에 합류할 마지막 멤버로 국민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사진제공: CJ E&M)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브래드, '슈스케' 문제점 폭로 관련해 "오해했다" 공식입장
▶ 허각 화촉, 첫사랑에서 부부로~ "드디어 한 여자의 남자가 됐다"
▶ 백지영 고소 결정, 유산에도 입에 담지 못할 악플 "강력 처벌 원한다"
▶ [인터뷰] 핫젝갓알지 천명훈, 자기 최면 덕분 찾아온 '제4의 전성기'
▶ [bnt포토] 강한나, 섹시한 S라인 뒤태 '너무한 시스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