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미세먼지 쏙 잡는 뷰티아이템

2014-02-06 09:57:01

[박진진 기자] 중국발 미세먼지로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마스크로 입과 코를 가린 채 지나다니는 사람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다.

초미세먼지 농도가 세제곱미터당 10마이크로그램 증가할 때 호흡기 입원 환자수가 전체 연령에서 1%씩 늘어난다고 한다. 특히 올해는 공기 중에 떠돌아다니는 뿌연 미세먼지 때문에 한강 반대편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사태가 심각하다.

입자가 작은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공기 중에 떠도는 미세먼지들이 얼굴 속, 피부 세포 속까지 침투해 트러블을 유발시킨다. 특히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이라면 주의를 기울일 것.

나쁜 환경 속에서 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한 곳에 모았다. 여드름이 생성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클렌징 제품과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주는 수분팩까지. 미세먼지와 영원히 안녕할 수 있는 화장품을 소개한다.

얼굴에 쌓인 미세먼지 씻어내주는 ‘클렌저’


더러워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곧바로 피부에 붙어 있는 노폐물을 꼼꼼히 제거해야한다.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골라 얼굴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씻어내자.

자인 약초 발효 효소 파우더 워시
기존의 거친 입자 효소 세안제와 달리 초정밀입자 단밸질 분해 효소 파우더와 천연 유기산 콤플렉스로 피부에 밀착력을 높인 제품. 자극없이 보이지 않는 피부의 미세 먼지 및 노폐물은 물론 각질 케어까지 한 번에 도와준다.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8가지 정제된 식물성 오일을 엄선해 탁월한 스킨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클렌징 오일. 모공 속까지 부드럽게 퍼져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라비다 포어 솔루션 머드팩
모공수축에 뛰어난 천연 머드와 미네랄이 풍부한 모로코 가슬성분을 함유해 과도한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모공에 탄력을 더해주는 모공 전용 마스크. 흡착력이 좋아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필립스 진동클렌저 비자퓨어
수분 손실이 적고 자극이 없어 부드러운 세안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렌징 디바이스. 상하 진동 및 회전을 통해 피부 표면의 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 각질을 잘게 분해해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코리아나 녹두 퓨어 클렌징 로션 & 폼 클렌징
발효 녹두 추출물이 청정효과로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꿔주는 마일드한 세안제로 남녀노소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을만큼 성분 자체가 순하다.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페이스 팩’


세안 후 피부는 극도로 민감한 상태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채 방치한다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원한다면 수분 함량이 높은 팩으로 얼굴을 가꿔주자.

라비다 모이스처 솔루션 마스크
피부에 활력을 주는 파워셀 성분과 피부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삼색제비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에 팽팽하게 차오르는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해양 심층수와 동백오일 함유로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겔랑 수퍼 아쿠아 마스크
수퍼 아쿠아 세럼의 활성 인자들이 약 20배 농축된 강력 수분 마스크 시트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준다. 강력한 보습 및 효과적인 노화 방지 기능이 들어있어 피부 고유의 방어막을 세워준다.

라비다 링클 솔루션 투스텝 겔 마스크
셀광 앰플과 셀광 겔 마스크로 구성된 마스크. 엠플과 겔 마스크의 시너지 효과로 피부에 탄력과 보습감을 주는 단계별 마스크팩이다. 셀광 앰플에 함유된 파워 셀 성분과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이 피부를 팽팽하게 가꿔주며 안티에이징과 고보습 케어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차앤박 뮤제너 딥 수딩 팩
천연보습인자 성분을 함유해 거칠어지고 건조해진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준다.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탄탄하게 형성시켜 다음날까지 오랫동안 촉촉함을 지속시킬 수 있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팩 EX
잠든 사이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환한 피부톤으로 가꿔주는 가벼운 젤 타입의 수면팩. 피부에 스트레스를 주는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피부를 맑게 정화시켜줘 깨끗하고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들어준다. 끈적임 없는 촉촉함으로 편안한 수면을 가질 수 있다.

아벤느 마스크 아빼장 이드라땅
진정 마스크팩으로 피부가 일시적으로 자극을 받거나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지쳤을 때 진정시키고 생기를 부여해준다. 눈 주위를 피해 얼굴 전체에 두툼하게 펴 바르고 10~15분이 지난 후 물로 씻어내주면 된다.

* BEAUTY TIP. 마스크팩 사용 시
하얀 마스크팩을 얼굴에 붙이고 봉투는 그냥 쓰레기통으로 직행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밀봉된 봉투 안에 남아있는 에센스는 고농축된 액체이기 때문에 버리기 아깝다는 사실. 남아있는 에센스를 꾹꾹 짜서 목에 발라주면 넥 크림을 바른 것처럼 매끈한 목을 가질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