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탐나는 여배우 피부결 어떻게 만들까

2014-02-13 09:54:28
[뷰티팀]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고 있는 전지현, 이연희, 송지효에게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전지현, MBC 드라마 ‘미스코리아’의 이연희, tVN 드라마 ‘응급남녀’의 송지효는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들은 현재 드라마의 여주인공으로 열연하고 있다는 사실 말고도 탐나는 ‘물광피부’를 자랑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HD 화면에도 굴욕 없는 여배우들의 매끈한 피부를 보고 있노라면 훔치고 싶은 욕심이 들기 마련이지만 연예인들처럼 피부 관리를 위해 시간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렇다고 포기할 필요는 없다. 조금만 신경 쓴다면 집에서도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브라운관을 점령한 여배우 3인방의 피부 관리 비결을 소개한다.

Step 1 묵은 각질은 이만 안녕


피부 속에서부터 차오르는 광채를 위해서는 먼저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정리해야 한다. 피부결이 정돈되지 않으면 매끈한 피부 표현이 어렵기 때문이다. 또 각질이 쌓이면 화장품의 영양성분의 흡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것은 물론 메이크업이 들떠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피부는 약 28일을 주기로 생성과 소멸을 반복한다. 그런데 요즘처럼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면 표면의 수분이 증발해 피부의 세포재생능력이 떨어지면서 피부에 각질이 쌓여 거칠고 칙칙해진다. 뿐만 아니라 제대로 탈락되지 못한 각질은 피부의 재생촉진을 저해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관리해줘야 한다.

겨울철 찬 바람은 두터운 각질을 유발하며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파우더나 젤 타입의 제품으로 각질을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타입과 민감한 정도에 따라 각질제거 제품을 선택하는데 세안 후 스팀타워로 피부를 열어준 후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Step 2 피부에 수분 가득 채우기


메이크업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초 케어 단계에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한다. 기초 단계에서부터 제대로 수분을 채워야만 화사한 얼굴빛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세안 직후 피부에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고 수분감이 높은 세럼, 에센스, 크림 등을 발라 피부에 촉촉함을 더한다.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는 한 번에 두껍게 바르기보다는 얇게 여러 번 덧바르며 충분히 흡수시켜준다. 스킨케어 단계마다 시간차를 두고 발라 화장품의 흡수를 돕는 것도 좋다.

스킨케어 시 화장품을 레이어링해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단계는 줄이면서 보습력과 영양성분을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그날그날 피부 컨디션에 따라 블렌딩하는 제품을 달리하면 좀 더 효과적이다. 연예인크림으로 유명한 닥터코스 앰플크림은 피부 상태에 따라 5가지 제품을 블렌딩해 사용할 수 있다.

Step 3 매끈한 피부 표현이 포인트


전지현, 이연희, 송지효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다. 여기에 피부가 돋보일 수 있도록 아이라인과 립으로 간결하게 포인트를 줘 메이크업을 마무리한다.

첫째로 촉촉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 수분감이 높고 글로시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베이스 제품을 선택해 바른다. 원래부터 좋은 피부인 것처럼 보이기 위해서는 베이스 제품을 두껍게 발라 커버하기 보다는 가볍게 피부에 밀착시킨다. 마지막으로 결점을 컨실러로 가리면 잡티 없이 매끈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윤기나는 피부에 집중하기 위해 컬러 메이크업은 아이라인과 립 컬러에만 포인트를 줘 간결하게 표현한다. 아이라인을 눈꼬리까지 길게 빼는 대신 속눈썹 사이를 채워 또렷한 느낌만 주고 피부톤에 어울리는 컬러의 립 제품을 발라 화사하게 연출한다.

◆ 여배우 3인의 탐나는 피부를 만드는 잇 아이템


01 “자연의 선물 피테라”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SK-II 독자의 성분인 피테라가 90%이상 함유돼 피부 본연의 리듬을 되찾아주어 맑고 투영한 피부로 가꿔준다.

02 “피부에 수분 레이어링”
닥터코스 앰플크림

일명 ‘연예인 크림’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5종으로 구성돼 있는데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이 중 울트라 히아루로닉 파라다이스 앰플크림은 속당김과 건조함, 메마름을 한 번에 해결해 주고 주름개선과 미백 효과도 볼 수 있으며 120시간의 보습지속효과를 가졌다.

03 “피부 수분 보호막”
닥터코스 물광크림

기내 스튜어디스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해 ‘승무원 마스크팩’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시트 없이 자체적으로 수분막을 생성해 푸석한 피부에 윤기를 더해준다. 수분크림, 영양크림, 아이크림 등 모든 기능을 한 번에 가져다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04 “피부를 채우는 비비”
한율 고결진액 비비크림
주름 기능성 성분이 비어 있는 피부를 꽉 채우고 주름을 개선해 탄력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에 균일하게 발려 본래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05 “앙큼한 라벤더 핑크빛 입술”
베네피트 롤리틴트

라벤더 핑크빛 컬러의 리퀴드 젤 타입 틴트로 입술과 양 볼에 모두 사용가능하다. 덧바르는 횟수에 따라 귀엽거나 섹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제공: 닥터코스, SK-II, 한율, 베네피트)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