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4년 핫 뷰티 키워드 ‘발효’

2014-02-13 10:06:36

[송은지 기자] 최근 들어 뷰티 시장에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 잡은 성분 키워드가 있다. 바로 ‘발효’다.

발효는 본래 미생물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효소를 이용해 유기물을 분해시키는 과정이다. 과거 발효는 김치, 요구르트, 간장과 같은 식품에 적용되는 주요 키워드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카시아, 쌀, 녹차 등을 발효시켜 화장품 성분으로 이용하며 소비자의 피부 개선에 유용한 역할을 하고 있다. ‘발효’로 유명한 화장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닥터마이어스 ‘피토 에너지 콜라겐 앰플’


닥터마이어스에서 출시한 피토 에너지 콜라겐 앰플은 아카시아를 발효하여 추출한 피토 콜라겐을 함유한 제품이다. 저분자화된 식물성 콜라겐이 피부의 빠른 흡수를 돕고 수분 밸런스는 물론 피부 밀도 상승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토 에너지 콜라겐 앰플은 고농축된 콜라겐 수용액이기 때문에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는데 부스팅 역할을 하며 흐트러짐 없는 촘촘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촉촉함이 느껴지는 농축된 질감의 포뮬라에 인공향이 첨가되지 않아 자극 없이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주요 성분인 발효 아카시아 콜라겐 외에도 수분 저장 능력이 뛰어난 히아루론산 및 하이드롤라이즈드익스텐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호 장벽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발효 화장품에 브랜드 스토리를 두고 있는 SK-2에서는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대표적.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피테라가 90% 이상 함유되어 있기에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 본연의 리듬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므로 에센스 다음 사용하는 제품들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부스터로 작용한다.

주요 성분으로 사용된 피테라는 보습작용, 피부 본래의 대사 리듬 조절,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 진정, 피부 pH 조절 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뉴 사이언스 액티베이터 앰플’

미샤에서는 복합 유산균 발효 성분을 사용한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뉴 사이언스 액티베이터 앰플’이 인기다.

비피다 발효성분, 락토바실러스 발효성분, 락토코쿠스 발효성분이 포함된 복합 유산균은 외부 유해 환경에 의해 손상된 피부를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에너지를 보충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증대시킨다.

여기에 프로 비타민 성분의 시너지 효과로 피부 탄력을 강화하기 때문에 기본 스킨케어에서 2% 부족한 보습과 영양을 채우는데도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닥터마이어스, SK-2, 미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