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톡톡 튀는 뷰티케어 ‘스파클링’이 대세

2014-02-27 12:04:20

[유정 기자] 뷰티시장에서 탄산수가 새로운 대세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먹는 것을 넘어 바르고 씻어내는 뷰티 제품으로 모습을 바꾸어 대중들에게 다시금 주목 받기 시작한 것이다.

특유의 청량감과 소화 촉진 작용으로 유럽에서는 이미 생수 판매량을 뛰어 넘은 탄산수는 국내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마시는 탄산수로 시작해 바르는 뷰티 탄산수까지 등장하고 있으니 ‘탄산수 춘추전국시대’라고 부를 수 있겠다.

이미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탄산수가 미용과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 등이 발표되면서 탄산수 세안과 탄산 온천욕을 즐기고 탄산수함유 화장품을 구매하는 등 그 열기가 뜨겁다. 이렇게 좋은 탄산수를 이용한 뷰티케어 방법을 알아보자.

탄산수 세안


탄산 뷰티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탄산수 세안은 일본에서 탄산 온천욕으로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데 착안해 탄생한 미용법이다. 초반 뷰티업계에서 탄산관련 제품은 기초 클렌저 정도의 역할만 해주는 제품군이 주를 이루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탄산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다.

탄산수란 일반 생수와 달리 지방과 나트륨이 들어 있지 않으며 탄산가스가 0.6% 함유된 물을 말한다. 탄산수는 pH4.5~5.5의 약산성을 띄기 때문에 피부에 일시적 긴장감을 부여해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또한 탄산 기포가 모공 깊숙한 곳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부기를 완화시켜 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모공 청소, 노폐물 제거, 피부탄력 개선, 부기 제거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닌 탄산수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았고 ‘연예인 세안법’, ‘여배우 세안법’, ‘여배우 세안수’ 등으로 불리며 화제를 모으기 시작했다.

와인을 피부에 바른다고?


마시고 남은 와인으로도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즉석에서 팩을 하거나 화장솜에 적셔 사용해보자. 화이트 와인보다는 레드 와인이 적합하고 스파클링 와인이라면 더욱 좋다. 탄산과 포도의 효능이 함께 기능하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포도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세포 생성을 촉진하고 노화를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 와인의 성분인 포도가 피부에 도포되면서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것. 단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으니 가능한 한 즉석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적당량의 와인을 화장솜에 적셔 부드럽게 얼굴을 닦아내면 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세안 후 얼굴에 거즈를 올리고 와인을 적신 화장솜을 얹은 뒤 10분 정도 기다리다 걷어내면 피부 톤업과 쿨링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스파클링 팩


탄산의 장점들은 다양한 뷰티 케어 제품에서 드러난다. 특히 ‘서인영의 스타뷰티쇼’에서 탄산팩이 전파를 타면서 탄산제품 판매량이 10배 가량 급증하여 탄산 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탄산 기포는 피부 미용에도 효능을 발휘하며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서 혈액순환을 돕고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 안색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브라이트닝 효능을 지니고 있다.

부기완화에도 탁월한 탄산수는 블랙헤드와 노폐물 등을 말끔히 제거해 주는 효과와 함께 피부톤 고 피부 탄력을 개선하며 탄산 기포로 각질 제거를 함과 동시에 유해 산소를 밖으로 배출해 피지 관리에 탁월한 효능을 선사한다.

►►톡톡! 스파클링으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할 아이템!


EDITOR’S PICK 01 아마란스 스노우 스파클링 마스크

OET기술에 의한 스파클링 산소발생 콤플렉스가 피부 오염물질을 깨끗이 제거하고 천연 크레이성분과 버드나무 껍칠 추출물이 작질과 피부노폐물까지도 컨트롤해준다. 눈과 입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도포한 다음 산소방울이 사라질 때까지 천연 머드 마사지를 해주고 머드 성분이 굳기 시작하면 닦아 내면 된다.

02 오제끄 멜팅탄산클렌저는 탄산수에 브로멜라인, 퀼라야껍질추출물 등 자연성분이 더해져 세정력은 물론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시너지효과를 줘 천연성분의 클렌징으로 말끔한 모공을 유지할 수 있다.

03 슈에무라 스파클링 무스 마스크는 무스 포뮬라의 가볍고 얇게 발리는 강점에 착안해 탄생한 화이트닝 수면 마스크다. 따로 세안이 필요 없으며 얼굴 전체에 바르고 잠들면 된다. 화이트닝 에센스 효과와 마스크 효과, 촉촉한 모이스처라이징 효과를 제공한다.

04 라네즈 브라이트닝 스파클링 워터 스킨케어는 프랑스 중남부 화산지대의 용암에서 분출된 고밀도 미네랄 탄산수로 시간당 4리터만 얻을 수 있는 초경량 탄산수가 함유되어있다. 탄산수 마사지 효과에 의한 피부 순환 시스템으로 묵은 각질을 케어해 피부 그늘을 없애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사진출처: 아마란스, 오제끄, 슈에무라, 라네즈, bnt뉴스 DB, 영화 ‘마린’ 스틸 컷)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땋은 머리, 셀프 헤어스타일링 TIP
▶ ‘저렴이 버전’ 전지현 메이크업
▶ 도자기 피부를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TIP
▶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
▶ 요즘 ‘미인’의 첫번째 조건은? 잡티 없이 깨끗한 “포토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