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씨엔블루 ‘캔트 스톱’ 음원-음반-소셜 차트 1위 싹쓸이

2014-03-04 19:04:21

[최미선 기자] 씨엔블루 ‘캔트 스톱’이 음원-음반-소셜 차트 1위를 휩쓸었다.

3월4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씨엔블루 ‘캔트 스톱’은 3월 2주차 소셜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오늘 발표된 소셜차트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주요 SNS 지수를 합산하여 2월 24일부터 3월 2일까지 집계한 것으로, 씨엔블루 ‘캔트 스톱’이 지난 한 주 온라인 상에서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은 곡임을 증명했다.

씨엔블루 새 음반 ‘캔트 스톱’은 일찌감치 대만 앨범 주간 차트 1위(2월 21~27일, 대만 음반 판매량 집계 차트 파이브 뮤직)를 휩쓸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한 주간 가장 많이 팔린 음반 1위(2월 24일~3월 2일/ 한터차트)에 올랐다.

자작곡으로 꽉 찬 새 음반 ‘캔트 스톱’은 미국 빌보드에서도 “씨엔블루가 180도 달라진 록-팝 사운드로 돌아왔다”며 집중 조명한 바 있는데, 앨범 공개 직후 아이튠즈 메인 앨범 차트인 톱 앨범즈 부문에서 아시아 6개국 1위를 비롯 멕시코와 페루에서도 3, 5위를 기록해 씨엔블루의 높은 음악성을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앨범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캔트 스톱’ 뮤직비디오도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위에타이’ 한국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세계로 뻗어가는 씨엔블루의 위용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씨엔블루는 최근 ‘Can’t Stop’ ‘독한 사랑’ ‘잠 못 드는 밤’ ‘러브 이즈(Love is)’ ‘아이의 노래’ ‘다이아몬드 걸’ 등 신곡 전부를 올라이브 연주로 펼친 씨엔블루 단독 컴백쇼 ‘캔트 스톱’으로 화려한 컴백 신고식을 치렀으며 정용화 작사작곡의 타이틀곡 ‘캔트 스톱’은 국내외에서 높은 음악적 평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FNC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