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응급남녀’ OST ‘꽃향기’ 최진혁 버전 공개… 매력적인 음색

2014-03-14 15:44:20

[최미선 기자] 배우 최진혁이 부른 ‘응급남녀’의 다섯 번째 OST가 오늘(14일) 발매된다.

3월14일 tvN 금토드라마 ‘응급남녀’에서 오창민 역으로 열연중인 최진혁이 직접 부른 OST가 공개됐다.

최진혁이 노래한 이번 OST는 R&B 디바 임정희의 버전으로 앞서 발표되었던 ‘꽃향기’이다. 이 곡에는 드라마 속 앙숙 커플 오창민-오진희의 만남과 이별, 그 후의 엇갈린 감정을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에 담겨있다.

앞서 울림이 깊은 R&B 발라드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꽃향기’를 이번에는 최진혁이 뒤늦게 사랑을 깨달은 주인공 오창민의 캐릭터에 몰입해 담담하면서도 조심스러운 감성으로 표현해 냈다.

작곡자 백찬은 “최진혁 버전의 꽃향기는 음과 음 사이에 여백이 많은 곡이다. 처음부터 의도했던 여백은 아니었지만 완성을 해나가며 보니 바로 이 여백이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 애써 채우려는 노력은 하지 않았다. 다양한 주법으로 연주되고 있는 기타 연주는 곡 속에 숨어 있는 여러 감정을 느끼는 데에 도움을 주니 유심히 들어봐 주길 바란다”며 곡에 대한 설명을 더했다.

최진혁이 부른 ‘응급남녀’ OST ‘꽃향기’는 드라마 14화 방송일인 오늘(14일) 정오 엠넷닷컴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CJ E&M)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