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화제의 드라마 속 ‘연예인 화장품’ BEST 3

2014-06-04 10:42:33

[송은지 기자] 드라마 속 배우들이 사용하는 화장품은 늘 주목을 받는다.

화장품은 단순히 배경 장식을 위한 소품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극의 스토리를 전개하는 데 있어 중요한 매개체로 활용되기도 한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그들이 사용하는 화장품은 드라마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 마련.

그렇다면 드라마에 등장했던 것만으로 큰 이슈를 불러 일으켰던 뷰티 아이템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고의 사랑’ 공효진 수분크림


공효진을 단번의 ‘로코(로멘틱 코미디)의 여왕’으로 만들어 준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 극중 공효진이 연기한 구애정은 헤어스타일부터 패션, 메이크업까지 ‘구애정 신드롬’을 만들어 냈다.

화려한 연예계에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차승원과 공효진의 귀여운 콤비 연기 속에서 특히 주목을 받은 것은 공효진의 ‘수분 크림’이었다.

차승원이 공효진의 방에 몰래 침입해 공효진의 화장대 위 수분크림 뚜껑을 열고 냄새를 맡으며 “음~ 구애정 냄새!”라고 말한 뒤 인중에 화장품을 발라보며 황홀해 한 것. 자연스레 이 화장품은 ‘공효진 수분크림’이라는 애칭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된다.

극 중 등장한 수분크림은 비오템의 ‘아쿠아수르스 수분 크림 3.0’으로 알려졌다. 특허 보습 성분 마노스가 함유되어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는 비오템의 베스트 셀러 수분 크림으로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피부 케어가 가능한 아이템이다.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송혜교 립스틱


5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송혜교와 조인성의 캐스팅 조합만으로도 화제가 되었던 SBS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는 송혜교가 사용한 립스틱이 주목을 받았다.

송혜교는 극중 시각 장애를 가진 상속녀 오영 역을 맡아 성숙하면서도 청순한 미모를 뽐냈다. 손가락을 이용해 립 메이크업을 하는 장면에서 그가 직접 사용한 립스틱이 화제가 된 것.

그가 직접 사용한 아이템은 라네즈의 ‘실크 인텐스 립스틱’으로 방송 직후 단번에 ‘송혜교 립스틱’으로 급부상하며 품절 대란을 불러오기도 했다.

실크 인텐스 립스틱은 실크가 입술 표면에 부드럽게 감기듯 매끈하게 도포되어 선명하고 섬세한 컬러 발색을 도와주는 립스틱. 벨벳 터치의 구상 파우더가 부드럽게 입술을 감싸는 동시에 곱고 촘촘한 쉬폰 필름막을 구현해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된 립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엔젤아이즈’ 승리의 질투를 부른 공형진의 스킨로션


아픈 가족사 때문에 첫 사랑을 떠나보낸 남녀 주인공이 12년 후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SBS 드라마 ‘엔젤아이즈’에서는 주인공 구혜선, 이상윤 못지않게 주목 받는 이들이 있다.

바로 어긋난 짝사랑으로 삼각관계를 그려가고 있는 공형진과 윤예주, 승리다. 승리의 짝사랑 상대인 윤예주가 공형진을 좋아하기 시작하며 이들의 삼각관계는 매회 흥미진진함을 더해가고 있다.

최근 윤예주가 공형진의 화장실에 비치된 다 쓴 화장품을 새것으로 바꾸어준 뒤 냄새를 맡으며 “아빠 냄새”라며 환하게 미소 짓는 장면이 연출됐다. 이후 윤예주가 공형진의 화장품을 바꿔준 것을 눈치 챈 승리가 질투심을 불태웠고, 자연스레 이 제품들은 ‘공형진 화장품’과 더불어 ‘승리 질투 스킨로션’이란 애칭으로 화제가 됐다.

승리의 질투를 부른 이 화장품은 아이소이의 ‘퍼펙트 맨 듀얼 트리트먼트 토닉’과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로 알려졌다. 이 아이템들은 불가리안로즈를 포함해 천연 식물성분들로 제작하는 건강한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에서 출시한 남성 화장품이란 이유만으로 출시와 더불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던 제품.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번거로운 것을 싫어하는 남성들의 성향을 고려해 보습, 미백, 주름개선, 피지분비 조절, 피부 진정 등 복합적인 케어를 한 가지 제품만으로 가능하도록 한 남자 화장품이다.
(사진출처: 아이소이, 라네즈, 비오템, SBS ‘엔젤아이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MBC ‘최고의 사랑’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분석] ‘밀회’ 명장면 속 김희애의 ‘특급 물광 메이크업’
▶ “완벽한 교복핏?” 학교에서 하는 10대 전용 다이어트 TIP
▶ 연예인들의 촉촉한 피부 “언제까지 부러워만 할 거야?”
▶ 청순녀 되는 ‘청순 메이크업’ How to?
▶ 사라지지 않는 ‘여드름 흉터’ 극약 처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