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bnt 뷰티] 소녀시대가 사랑하는‘일자눈썹' 메이크업

2014-07-03 16:09:38

[임수란 기자] 동안 메이크업의 빠질 수 없는 포인트, 바로 일자로 곧게 뻗은 통통한 눈썹이다. 매 앨범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걸그룹 소녀시대도 일자눈썹 메이크업을 고수 하고 있을 만큼 ‘일자눈썹 트렌드’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눈썹 모양은 이미지를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대부분 여자들은 눈썹을 정기적으로 다듬고 매일 그린다. 하지만 본인이게 맞는 예쁜 눈썹을 그리기는 것은 쉽지 않다. 자칫 잘못하면 본인의 얼굴형에 맞지 않는 모양으로 오히려 인상이 강해 보이거나 자연스럽지 않을 수 있다.

소녀시대의 눈썹은 동양여성의 얼굴형에 맞는 대표적인 형태로 모든 여성의 워너비로 꼽힌다. 자신에게 맞는 일자형 눈썹을 기본으로 각각 캐릭터에 맞게 3가지 타입의 일자 눈썹을 표현해 보자.

소녀시대 일자눈썹 메이크업 따라잡기 ▶▶▶



BASEMAKE UP


1
매끄러운 피부결과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를 얇게 펴 발라 준다.
2 붉은피부, 노란피부, 어두운 피부 등은 워터베이스 cc크림을 활용하여 얼굴을 전체에 두드리듯 펴 발라 피부톤을 보정하고, T존과 역삼각 스팟존에 한번 cc크림을 더 발라주어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준다.
3 투명하고 밀착력 높은 메이크업 연출을 위해서는 워터베이스 cc쿠션을 퍼프로 가볍게 터치해 주면 된다.
워터베이스 쿠션을 사용하면 피부 결점은 매끈하게 커버되고,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가볍고 투명한 밀착 베이스가 완성된다.

EYE MAKE UP


1 스머지 효과가 있는 펜슬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채운 뒤 팁 브러시로 눈꼬리를 역삼각형 모양으로 넓게 블렌딩해 준다.
2 명암이 잡힌 눈매는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길게 빼줘 선명하고 또렷한 뒤트임을 표현해 준다.
3 각각 캐릭터 이미지에 맞게 3가지 타입의 일자 눈썹으로 표현한다.

둥근 형 얼굴과 긴 형 얼굴에 자연스럽고 여성스러움이 표현되는 일자형 눈썹 제시카

1 콧망울 끝과 눈망울 끝을 연결한 사선 끝이 알맞은 눈썹 길이가 된다.
2 눈썹 앞머리와 눈썹 끝을 같은 높이로 잡아준다.
3 눈썹 끝 쪽에서부터 채워주며 앞머리 쪽으로 블렌딩 해 준다.

※ 일자눈썹은 눈썹앞머리를 노즈라인(nose line)과 연결하지 않는다. 자칫 아치형 눈썹으로 보일 수 있으며, 눈썹 끝이 올라가 보일 수 있다.

사각형 얼굴이나 역삼각형 얼굴의 강하고 날카로운 인상을 부드럽고 세련되게 아치형 일자 눈썹, 효연


1 눈썹 앞머리보다 눈썹 끝 위치를 살짝 내려준다.
2 눈썹 끝 쪽에서부터 그려주며 3/2지점에 둥근산을 만들어주고 눈썹 앞머리는 노즈라인까지 블렌딩 시켜준다.

※ 아치형눈썹은 눈과 눈 사이가 가까워 보이지 않도록 주의하며, 눈썹산은 각을 주지 않고 둥근 각으로 표현하여 안정감과 깔끔한 인상을 준다.

큰 얼굴이나 평면적인 얼굴에 이지적이고 시크한 인상을 주는 각진 형 일자 눈썹, 티파니


1 눈썹 앞머리보다 눈썹 끝 위치를 살짝 올려 준다.
2 눈썹 끝을 상승형으로 그려주고 3/2지점에 산을 만들어준다. 이때 눈썹산은 눈썹산 위 라인만 각을 준다.

※ 각진 눈썹 표현 시, 눈썹 앞머리보다 눈썹 끝을 상승형으로 그리는 것이 이지적이고 시크한 인상을 준다.

본인 헤어 컬러에 맞는 브로우 마스카라를 활용하여, 눈썹 결을 따라 꼼꼼히 발라주면 내추럴한 눈썹 표현을 완성할 수 있다.

CHEEK & LIP MAKE UP


1 리퀴드 타입 틴트 블러셔를 볼에 가볍게 터치하여 투명하고 생기 있는 얼굴을 표현한다.
2 립 컨실러로 립 톤과 립 라인을 정리해주고 립 크레용을 립 중앙에만 표현. 손이나 면봉으로 경계감만 블렌딩시켜 청순하고 러블리한 립 표현을 해준다.
3 립 컨실러로 립 라인을 정리해 주고 립 크레용으로 립 라인으로 강조해서 시크하고 섹시한 립을 표현해 준다.

Items Used In This Makeup


1
프라임 프라이머 클래식 2 잇 래디언트 CC크림 3 잇 래디언트 CC쿠션 4 트리플 원더 오토 젤라이너 5 아이러브 브로우 스타일링 오토 펜슬 6 아이러브 브로우 카라 7 플래쉬 멀티 틴트 블러셔 8 더 키세스트 틴티드 크리미 립 크레용


Before After

기획진행: 임수란
포토: bnt포토그래퍼 정영란
영상촬영, 편집: 이홍근PD, 박수민PD
헤어: 라뷰티코아 도산점 다솜
모델: 문성희, 황은영, 김지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바닐라코 수석 아티스트 김강필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내 결혼식 준비는 내가 한다!” 셀프 웨딩 메이크업 HOW TO
▶ “이젠 즐겁게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세요”
▶ 여름 아기피부관리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자
▶ [뷰티신상] 흐르는 땀을 이기는 방법
▶ 이니스프리-맥(MAC)-페리페라… 콜라보레이션 열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