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스케이트 보드가 돌아왔다! 여름 보드룩 분석

2014-07-16 13:07:28

[양완선 기자] 스케이트 보드가 다시 떠오르고 있다. 1985년 영화 ‘백 투 더 퓨쳐’의 주인공 마티 맥플라이는 학교에서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다녔다. 또한 2012년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주인공 피터 파커역시 학교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나왔다. 영화에서도 볼 수 있듯 이미 미국에서는 대중화된 엑스게임(X-Game)이 국내에서도 떠오르고 있다.

미국문화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에도 1990년대 일부 마니아들은 스케이트 보드를 즐겨왔다. 2010년대에 들어와서는 뚝섬유원지, 여의나루 한강공원, 반포 한강시민공원 등 엑스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아지면서 서서히 스케이트보드가 대중화 되고 있다.

스케이트 보드는 전용 경기장이 아닌 거리에서 대중화된 스포츠. 때문에 운동을 위한 기능성 의류보다는 디자인적인 멋과 트렌드를 더 중시하는 경향이 강하다. 시도할 수 있는 패션의 종류가 무궁무진 한 만큼 올 여름 보드룩을 살펴보면 좀 더 스타일리시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 5부 팬츠와 비니 – 지드래곤의 보드룩


스케이트보드의 대중화에는 연예인들의 영향도 컸다. 특히 트렌드를 이끄는 패셔니스타들의 보드룩은 언제나 사람들의 관심을 끈다. 지드래곤 역시 스케이트보드를 즐기는 패셔니스타. 그는 5부 팬츠와 비니로 트렌디한 보드룩을 보여줬다.

5부 팬츠는 무더운 여름 보드룩으로 제격인 아이템. 스케이트보드를 처음 타는 사람들은 보호구의 착용이 필수적이며 이럴 땐 긴 팬츠보다는 5부 팬츠가 유용하다. 또한 5부 팬츠는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패션을 위해서도 좋다.

비니는 겨울을 대표하는 모자 아이템이다. 하지만 요즘은 여름 스트리트룩에도 종종 등장하는 아이템이 되었다. 여름에는 소재가 얇고 크지 않은 비니를 택하는 것이 팁. 비니는 힙합룩 아이템으로도 적절하며 힙합의 영향을 받은 2014년의 스트리트룩에도 적절하다. 또한 스케이트보드 역시 힙합문화와 가깝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비니는 여름 보드룩에도 적절한 아이템이 된다.

◆ 실용성을 강조 – 이청아의 보드룩


배우 이청아도 SNS를 통해 보드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줘 화제가 된 바 있다. 사진 속 이청아는 스키니진에 슬리브리스 티셔츠, 가디건으로 코디한 채 스케이트보드를 즐기고 있다. 이청아의 스케이트보드는 위험한 기술 보다는 크루징에 더욱 적합한 ‘롱보드’. 때문에 오래도록 달려도 무리가 없는 실용성을 강조한 스타일링이 적합하다.

긴 길이의 스키니핏 데님 팬츠는 가벼운 찰과상을 막아주기에 좋으며 트렌디한 아이템으로도 좋다. 또한 가디건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유용하며 한낮에는 뜨거운 햇볕을, 한밤에는 모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에도 좋다.

만약 활동성을 더욱 강조하고 싶다면 몸에 핏하게 붙는 슬리브리스 원피스도 좋다.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여름마다 유행하는 섹시룩을 연출하기에도 좋지만 스트리트룩과 같은 디자인을 택하면 섹시하면서도 운동에 적합한 패션이 된다. 여성 테니스선수들 또한 활동성과 스타일에 좋은 슬리브리스 원피스로 스타일링한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 디자이너의 보드룩 – 요니 P의 보드룩


스티브J와 요니P는 부부 디자이너로서 자신들의 의류 브랜드와 함께 보드샵도 운영하는 일명 ‘디자이너 보더’이다. 그만큼 그들의 보드룩도 더욱 패셔너블하다. 요니P는 슬리브리스 티셔츠와 핫팬츠, 니삭스, 비니로 보드룩 스타일링을 완성하였고 장갑을 더해 안정성도 신경을 썼다.

니삭스는 패션 스타일링에 있어서도 귀여운 연출을 가능하게 하며 찰과상도 미연에 방지해 줄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며 핫팬츠와 미니스커트에 잘 어울린다. 하지만 보드룩에 있어서는 바람에 날릴 수 있고 활동하기 불편한 스커트보다는 핫팬츠가 적절하다. 또한 슬리브리스 티셔츠는 여름 보드룩에 있어서 스트리트룩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시원해서 좋다.

스케이트보드는 거리에서 즐기는 스포츠. 때문에 가방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다. 크로스백보다는 백팩이 스포츠활동을 하기에 적절하지만 무더운 여름날 백팩은 더위를 부추기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웨이스트백을 활용하면 가볍우면서 더위에도 영향을 덜 미치는 실용적인 보드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숀 화이트, 요니P 인스타그램, 지드래곤 트위터, 이청아 미투데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일상과 사무실을 넘나드는 오피스룩
▶ 7일 7색, 개성 있게 연출하기
▶ 집중조명! 여름마다 돌아오는 세일러룩
▶ 이열치열, 한 여름 레드 포인트 스타일링 팁
▶ 키치룩이 뜬다! 여름 키치룩 트렌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