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김희애-이영애-김성령 고품격 40대 여배우들의 ‘피부 관리법’

2014-07-21 17:12:27

[김민서 기자] 20대 30대 못지않은 맑고 투명한 피부를 소유한 40대 중년의 여배우들. 그들의 피부 관리법이 화제다.

매끄럽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아름답고 우아한 매력을 뽐내는 그들. 40대 중년임에도 불구하고 모공, 잡티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탱탱한 피부 소유로 눈길을 끌고 있다.

클로즈업 컷에서도 당당하게 자신의 피부를 뽐내며 주눅 들지 않는 매력을 발산하는 그들의 관리법이 궁금하다.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갈망하는 여성들을 위해, 내로라하는 40대 피부미인들의 관리법을 공개한다.

☆ ‘이건 특급 물광 피부야’ 김희애 관리법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밀회’에서 특급 물광 피부로 주목받은 김희애. 그의 무결점 피부 관리 노하우가 궁금하다.

그는 오랫동안 꾸준한 관리로 지금까지 고운 피부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피부에 촉촉한 ‘수분 공급’을 위해 수시로 생수를 마시며 노력하는 것.

또한 세안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스킨케어를 하는 것이 좋으며 수분크림과 에센스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포인트라 했다. 평소 남는 자투리시간에는 마스크 팩 등으로 꾸준히 관리 하며 메이크업 전에는 수분 팩으로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는 것이 그의 비법.

타고난 피부 미인이라고 생각했던 그가 최고로 꼽는 관리 비결은 바로 ‘꾸준함’인 것. 40대가 되어서도 변치 않는 피부를 위해 아낌없는 시간을 투자한 것이 지금의 물광 피부를 만든 것이다.

☆ ‘여전히 산소 같은 여자’ 이영애 관리법


결혼과 출산 후에도 여전히 비단결 같은 피부를 자랑하는 이영애. 그의 피부 나이는 20대에서 멈춘 듯하다.

그가 가장 피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역시 ‘수분 공급’인 것. 적어도 하루에 11컵 이상의 물을 마시며 맑은 피부를 유지한다고 전했다.

그는 민감한 피부로 피부자극을 덜어주기 위해 자신이 직접 만든 천연비누를 클렌징 제품으로 사용한다고 했다. 집에 비누 만드는 공방이 따로 있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인 것.

클렌징 후 피부에 풍부한 수분 전달을 위해 촉촉하게 수분크림을 듬뿍 바른 뒤 동백오일로 마무리 해준다. 가끔 피부가 까칠하거나 트러블이 생기면 레몬을 갈아 넣은 물을 마시며 피부에 활력을 주는 것이 그의 비밀 노하우라 했다.

☆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외모’ 김성령 관리법


40대 중반의 나이가 무색할 만큼 깨끗하고 팽팽한 피부를 뽐내며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김성령. 그의 동안 피부 관리법은 무엇일까.

그는 동안미모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한 ‘마사지’와 목주름 방지를 위해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노하우라고 전했다.

평소 마사지 마니아라고 불릴 정도인 그는 마사지로 피부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며 피부 속 탄력과 피부결, 피부톤이 좋아진다고 했다. 이로 인해 메이크업이 잘 받는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했다.

최근 피부를 위해 피부과에 열심히 다닌다는 솔직 발언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지만, 기본적인 수분섭취와 수분관리는 필수라 했다.

★ 40대에도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은?

맑고 투명한 피부를 자랑하는 그들이 공통적으로 언급한 것은 바로 ‘수분’이었다. 모든 피부 관리는 수분공급에서부터 시작되는 것.

그들처럼 빛나는 피부를 위해 촉촉한 수분을 공급해 줄 아이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 겉 표면까지 확실하게 관리해줄 제품들을 소개한다.

[뷰티 에디터 추천★]


01. 그레쎄 ‘디알셀라이트 펩타이드 토너’ 미가코스메틱에서 론칭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브랜드 그레쎄의 베스트셀러 아이템. 수분과학의 결정체인 식물 줄기세포의 우수한 영양공급이 흐트러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비타민 나무 성분으로 ph5.5 약산성 토너다.

02. 그레쎄 ‘히아론 세럼’ 수백만 개 보습입자 세럼으로 고농축 히아루론산과 식물 영양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 유지시켜 준다.

03. 리리코스 ‘마린 옥시제닉 에센스 EX’ 거칠고 칙칙해진 피부를 정화하여 맑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산소 부스팅 에센스. 산소 함유 정화 성분이 스트레스 받고 노화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04. 샤넬 ‘이드라 뷰티 뉴트리션 크림’ 건조한 피부에 보습 보호 작용을 도와 영양분을 공급한다. 꽃잎 왁스 성분으로 촉촉하게 피부를 보호해준다.

05. 디올 ‘유스 에센셜 하이드레이팅 에센스-인 로션’ 가벼운 질감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드는 질감으로 덥고 습한 계절에도 산뜻하게 사용 가능하다. 수분 에센스 함유로 생기 있는 수분을 불어넣어 준다.
(사진출처: 그레쎄, 리리코스, 샤넬, 디올,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에서 케어까지’ 완벽한 바캉스를 준비하고 싶다면?
▶ “노출이 당당해진다” 셀프 제모 노하우
▶ 민감성 피부, 환하게 ‘빛’을 더하자
▶ “이젠 즐겁게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세요”
▶ ‘뷰티에디터 선정’ 여름 수분크림 추천 BES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