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뷰티리뷰] 뷰티 엑스퍼트의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팩’ 품평기

2014-08-06 20:46:25

[박진진 기자] 강남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이 직접 써 본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팩’ 품평기.

무더운 여름이면 최고의 피부 고민으로 떠오르고 있는 피지. 코 주변을 거뭇거뭇하게 채우는 블랙헤드도 무시할 수 없다. 사시사철 매끈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으로 가리기에 급급해 하지 말고, 피부 속 문제점을 해결해야 할 것.

모공 때문에 고생하는 이들을 위해 네이처리퍼블릭에서 ‘대나무 숯 코&T존 팩’을 출시했다. 무엇보다 모공을 열고, 피지를 빼 내는 2-스텝(STEP) 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띈다. 메이크업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이 실제로 사용해 보고 평가한 리뷰를 들려준다.

제니하우스 올리브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희선

첫 느낌? 현재 출시된 제품들과 비슷한 느낌.
피부 타입? 건성.
피부 고민이 있다면?
건성이지만 모공이 전체적으로 조금 넓은 경향이 있다. 코 부분에 블랙헤드가 고민.
특별한 모공 케어법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필링을 통해 블랙, 화이트 헤드를 제거해준다. 필링 후에는 찬물로 살짝 두드려주며 모공을 진정시켜준다.
평소 코팩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모공 속 피지를 깨끗하게 뽑기 위해 코팩의 접착 부분을 중요시한다.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팩 직접 사용해보니 어떤가? 코팩을 사용하기 전, 피지가 잘 나올 수 있도록 토너를 사용하는 것이 장점이더라. 토너 사용으로 인해 마찰이 줄어 코팩을 떼어낼 때도 자극적이지 않았다. 피지 제거 능력이 탁월하더라!
피부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만졌을 때 피지 때문에 오돌토돌 하던 콧등 부분이 부드러워졌다. 피지가 빠져나오면서 모공도 살짝 줄어든 느낌!
추천하고 싶은 사람?
피부가 예민하면서 블랙헤드가 고민인 사람들.

보보리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수정

첫 느낌? 2개가 하나로 세트 구성이 되어 있어 단계별 케어가 가능하다는 예감. 모공 걱정을 줄여주는 똑똑한 아이템?
피부 타입 나이가 들면서 모공이 조금씩 생기고 피지 분비량이 늘어난 편.
피부 고민이 있다면? 모공이 생기면서 블랙헤드가 자기 안방인 마냥, 코에 자리잡았다. 요즘 들어 피부 표면이 거칠어지는 것도 고민이다.
특별한 모공 케어법이 있다면? 클렌징 브러쉬를 사용한다. 손으로 핸들링해서 클렌징하는 것 보다 좀 더 깨끗하게 클렌징이 되고 피지 역시 잘 제거되는 느낌이라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브러쉬를 사용한다.
평소 코팩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코팩을 사용하는 것은 아무래도 피지제거가 목적이기 때문에 얼마나 피지를 잘 흡착하여 떼어내는지를 중점적으로 본다.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팩 직접 사용해보니 어떤가? 일단 모공을 열어주는 1단계, 피지를 제거하는 2단계. 두 가지 단계로 나뉘어져 있어 모공을 열어 준 후 피지제거를 하기 때문에 좀 더 깨끗하게 제거되며 피지흡착력이 굉장히 좋더라.
피부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확실한 각질제거로 피부결이 부드러워졌다.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도 상당히 높아졌다.
추천하고 싶은 사람? 모공에 피지가 잘 쌓이며 각질이 많아 베이스 메이크업에 어려움을 겪는 분.

제니하우스 프리모 메이크업 아티스트 지현

첫 느낌? 두 단계로 나눠져 있어 새로웠다. 호기심이 생겨 들여다 보았다.
피부 타입? 지/복합성피부
피부 고민이 있다면? 바쁜 스케줄 등으로 생기는 피부 트러블과 여름철 높은 온도에 피지가 많아지고 모공이 넓어져 고민이다.
특별한 모공 케어법이 있다면? 세안 마무리 단계에 탄산수를 사용한다. 탄산수가 가지고 있는 스파클이 피부를 자극해 노폐물을 빼는데 도움을 주더라. 세안 후 개운해진 느낌?
평소 코팩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코팩은 자극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극의 정도와 어떤 타입(붙이는 패치/바르는 타입)인지, 피지 제거는 어느 정도인지 등 다양하게 따져가며 고르는 편이다.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팩 직접 사용해보니 어떤가? 코팩을 하기 전 전용 토너가 있어서 체계적으로 관리 받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바르는 코팩을 할 때, 보통 건조가 더디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금방 건조되어 편했다.
피부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피지로 울퉁불퉁하던 코 부분이 매끈해졌다
추천하고 싶은 사람? 자극이 없으면서 빠르게 피지 제거 하는 것을 원하는 분.

케이플러스 모델 김효경

첫 느낌? 상자만 보았을 때 간소해 보여서 팩만 들어있으려니 했는데, 단계별로 케어 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더라. 휴가철에도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관리 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에 들었다.
피부 타입? T존은 지성이고, U존은 건성인 복합성 피부.
피부 고민이 있다면? T존의 거뭇거뭇한 블랙헤드!!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 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화장도 쉽게 뜨며 인상까지 안 좋아 보일까봐 항상 고민이다.
특별한 모공 케어법이 있다면? 진한 메이크업을 자주 하다 보니, 세안을 중요시한다. 클렌징을 할 때 극세사 수건이나 타올 등을 함께 사용해 딥클렌징 하고, 일주일에 1~2회 정도 꼭 스크럽과 팩으로 각질 관리를 한다.
평소 코팩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팩의 성분도 중요하게 보지만, 넓어진 모공도 줄여줄 수 있는 모공 수축 제품도 함께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편이다.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팩 직접 사용해보니 어떤가? 탄산수 오프닝으로 모공을 따로 열어주는 번거로움을 해결해 편리했다.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사용 할 수 있다는 점도 굿! 다른 코팩과 달리 바르는 팩이어서 코의 굴곡진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었고, 붙이는 시트팩보다 밀착력이 뛰어났다. 팩을 제거 할 때에도 다른 제품보다 확연히 덜 자극이 된다는 것을 느꼈다.
피부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눈에 띄게 블랙헤드가 제거되었다.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을 만큼! 코 부분에 메이크업이 뜨지 않고 잘먹더라!(웃음)
추천하고 싶은 사람? 울퉁불퉁 딸기코 때문에 고민인 분과 턱밑까지 피지를 달고 사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케이플러스 모델 박민지

첫 느낌? 일반 코팩과는 달리 두가지 제품과 시트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신기했다.
피부 타입? 민감한 건성 피부. 조금이라도 자극적인 제품을 쓰면 트러블이 올라온다.
피부 고민이 있다면? 민감한 피부라 자극없이 순한 화장품을 골라 써야해서 새로운 화장품을 고를때 늘 고민이다.
특별한 모공 케어법이 있다면?
솔직히 특별한 건 없다. 요즘처럼 더울 때에는 피지가 잘 올라오기 때문에 진정팩을 해주거나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주는 정도?
평소 코팩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자극이 적고, 피지가 잘 빠지는지.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팩 직접 사용해보니 어떤가? 다른 제품과는 달리 모공을 열어주는 오프닝 토너가 있어서 피부에 자극이 적었고 블랙헤드도 더 잘 정리되는 기분이었다.
피부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사용 후 코를 만졌을 때, 전보다 확실히 맨들거리고 눈으로 봤을때도 블랙헤드가 많이 정리 된 느낌이다.
추천하고 싶은 사람?
블랙헤드로 고민하고 있는 모델 친구들.

자세히 살펴보기>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2-스텝 키트’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2-스텝 키트’는 2단계에 걸쳐 모공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제품으로 ‘탄산수 오프닝 토너’와 ‘대나무 숯 코&T존 팩’으로 구성됐다.

‘탄산수 오프닝 토너’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피부 정화에 탁월한 초정리 탄산수가 함유되어 모공 밖으로 피지와 노폐물을 올려준다. ‘대나무 숯 코&T존 팩’은 필오프 타입으로 담양 대나무 숯 파우더가 모공 속 피지와 거뭇거뭇한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까지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코 주변 뿐 아니라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턱밑까지 사용 가능하며 고민인 부위에 얇게 펴 바르면 피부에 강력하게 밀착되어 피지를 손쉽게 뽑아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4시간 ‘피부 건조증’ 탈출 작전
▶ [뷰티이벤트] ‘여름 바캉스’ 제대로 떠나기!
▶ 워터파크의 필수, ‘이지-퀵’ 네일
▶ [★ 다이어트] 민아-정소민-유이, 하체 미녀 다이어트
▶ 이너뷰티, 속까지 예뻐야 진짜 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