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자외선 차단! ‘선크림’ 제대로 고르기

2014-08-09 10:17:24

[김희영 기자] 여름철 막강해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진화된 선크림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매해 전년도보다 더워지는 날씨로 우리나라에 있는 봄과 가을이 없어질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는 상태. 태양의 자외선과 근적외선 노출이 이제는 세계적인 문제로 거론되고 있다.

특히 사계절 중 가장 더운 날씨를 자랑하는 여름은 태양열도 두 배로 영향을 줘 피부층을 파괴하는 주범이 되고 있다. 피부 건조증, 트러블, 기미, 주근깨는 물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암도 흔한 병이 된 것. 선크림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바캉스 시즌이 되면서 모든 연령층과 성별에 관계없이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효과적으로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할 수 있는 진화된 ‘피부 효자 선크림’ 고르는 방법을 분석해보자.

★좋은 선크림 골라내기 TIP
TIP 1. 선크림의 필수 조건!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

선크림이라면 당연히 지녀야할 필수 기능은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야 된다는 점이다. 이름은 선크림이지만 자외선이나 근적외선 차단 기능을 하지 못해 엄청난 기미를 동반하거나 피부 얼룩을 만들 수 있다.

SPF는 자외선B의 일광 차단지수를 의미한다. 수치가 높을수록 자외선을 오래 차단해준다. 30이상부터는 차단 효과가 비슷하므로 PA를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PA는 플러스로 표시하는데 많을수록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효과가 큰 것을 의미한다.

선크림의 경우 하루에 한 번 바르고 끝나는 것이 아닌 외부 활동 시 3시간에 한 번씩 발라주는 것이 자외선 차단 효과에 좋다.

TIP 2. 피부에 좋은 성분을 쓴 제품!

선크림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성분을 무시할 수 없다. 티타늄옥사이드와 징크옥사이드는 자외선 차단을 효과적으로 해주지만 많이 바르면 백탁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옥토크릴렌은 발림도 좋고 백탁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타입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TIP 3. 내 피부 타입을 고려한 제품 고르기!

아무리 좋은 제품의 선크림이라도 내 피부가 받아들이질 못한다면 필요 없는 화장품이 될 뿐이다. 각자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피부는 유분기가 많기 때문에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건성피부는 태양열에 의해 더욱 건조해지므로 수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해보자. 민감성 피부는 얼굴 트러블이 일어나는 성분이 없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기능성 선크림을 모아모아!


▶매일매일 꾸준히! 데일리 선크림
1 라비다 선 솔루션 데일리 IRF20 SPF36/PA+++ 노화의 원이니 되는 빛과 열로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촉촉하고 산뜻한 발림과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다.

▶여행갈 때 필수품! 레포츠 선크림
2 헤라 선 메이트 레포츠 SPF50/PA+++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과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산뜻하고 가벼운 수분 선크림.
3 라비다 선 솔루션 레포츠 50 여름철 끈적임 없이 바를 수 있는 얼굴 & 바디 선블록. 강력한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메이크업도 되는 자외선 차단제! 쿠션팩트 선크림

4 라비다 선 솔루션 쿨링 선젤 쿠션 바르는 순간 쿨링 에센스 캡슐이 터져 얼굴 온도를 낮춰주는 신개념 선젤 쿠션.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살려주고 파워셀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멀티 선 제품이다.

▶헤어도 자외선 관리하자! 헤어 선크림

5 아베다 선케어 프로텍티브 헤어 베일 윈터그린과 시나몬 바크에서 추출한 성분이 모발을 자외선으로터 보호해주며 물에 녹지 않는 가벼운 사용감의 모발 자외선 차단 스프레이다.
(사진출처: 코리아나화장품, 헤라, 아베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 엑스퍼트의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팩’ 품평기
▶ [뷰티신상] 여름 메이크업 ‘실속 아이템’
▶ 오렌지 캬라멜의 ‘까탈레나’ 메이크업 TIP
▶ [★ 다이어트] 민아-정소민-유이, 하체 미녀 다이어트
▶ 워터파크의 필수, ‘이지-퀵’ 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