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절대 지워지지 않는 ‘뷰티 시크릿’

2014-08-20 11:24:47

[김희영 기자]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이라면 오랫동안 화장이 유지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지 않은 이가 없을 터.

얼굴에서 나오는 피지와 유분은 ‘자체 클렌징’이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화장을 지우는 큰 역할을 수행한다. 건조함 역시 완벽하게 마무리한 메이크업을 쉽게 무너뜨리는 데 한 몫 하는 골칫덩어리.

역동적인 춤을 추는 걸그룹은 흐르는 땀으로 메이크업 얼룩을 만들지 않기 위해 탄탄한 메이크업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피부에 밀착감 있는 화장을 통해 완벽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주목받는 걸그룹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을 통해 실시간 수정 메이크업 없이도 오래 머무를 수 있는 화장법을 공개한다.

# 똑똑한 메이크업 유지하기 비법

Step 1. 기본 중에 기본! 기초 피부를 탄탄히 하라.


스타들의 SNS를 보면 유독 팩을 한 사진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피부에 보습, 영양 등을 한 번에 공급할 수 있는 마스크 팩을 통해 외부 자극과 피로로 지친 피부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 출시되는 팩의 경우 다양한 자연 소재에서 얻은 추출물로 이루어진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피부 타입에 맞는 팩을 골라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기초 피부 상태를 만들어보자.

Step 2. 365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노화를 막아라.


요즘 남녀노소 관계없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사람이 거의 드물다. 특히 스킨, 로션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없는 제품이 없을 정도.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주름과 건조함이 없어야 메이크업도 얼굴에 잘 받는 법. 자외선 차단제는 한번 바르는 것이 아니라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덧바르는 것이 힘들다면 스프레이 형태의 차단제를 이용해보자.

Step 3. 피부에 딱 달라붙는 베이스 팩트를 사용해라.


기초화장만큼 중요한 것이 색조의 밑바탕이 되는 피부 톤을 만드는 것이다. 피부에 바탕이 되는 베이스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유분과 건조함에 쉽게 무너지는 상태가 되는 것.

피부에 밀착감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얇고 작은 알갱이의 팩트를 이용해 피부 결과 톤을 정리해보자. 잡티를 가려주는 커버력은 기본. 시간이 지나면 피부색을 어둡고 칙칙하게 만드는 것이 아닌 광채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보자.

# 주목!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위한 제품


★ 화장 안 지워지는 기초 피부 결 만들기
1. 코리아나화장품 발효녹두 맑은 마스크
탄탄한 기초 케어에 마스크만한 것이 없을 터. 발효녹두 맑은 마스크팩은 화학섬유가 아닌 침엽수에서 추출한 100% 천연 셀룰로오즈 원단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자극 없이 닿는다. 촉촉함을 오래도록 유지하게 하고 피부 깊이 발효녹두 영양분을 전달해 메이크업이 잘 받도록 도와준다.
2.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세포 속까지 환하게 밝혀주는 퍼스트 에센스. 피부 신호전달 물질과 유사한 성분이 피부 속 근원을 케어해준다. 피부 힘을 키워주며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92% 이상의 만족도를 얻은 믿을 수 있는 에센스다.

★ 피부 노화를 개선! 메이크업 무너지지 않게 필수 주름 관리하기
3. 라비다 선 솔루션 유브이 스프레이 여배우 김하늘의 여름 잇 템! 메이크업 위에 뿌리는 자외선 차단제. 강력한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해 피부를 보호해주는 산뜻한 타입의 선 스프레이다.
4. 헤라 선 메이트 바디 스프레이 쉽고 빠르게 넓은 면적에 뿌릴 수 있는 스프레이 형태의 자외선 차단제. 바디를 포함해 얼굴에도 분사할 수 있으며 지친 피부에 에너자이징 효과를 부여한다.

★ 밀착감 뛰어난 팩트로 장시간 메이크업 유지하기
5. 슈에무라 올레오 팩트
9월 출시 예정인 잇 템. 광채와 커버력은 살리면서 끈적임과 다크닝을 없애는 것이 특징이다. 얇게 발리면서도 화장 번짐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코리아나화장품, 헤라, 슈에무라, 이솜/박은지/강지영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케미커플 썸남썸녀 ‘신민아-유아인’의 헤어 변천사
▶ [★ 다이어트] 설리-아이린-신지, 독특한 다이어트 비법 공개
▶ [뷰티분석] 신민아의 감각적인 4가지 헤어스타일링 리얼 팁
▶ [뷰티신상] 놓칠 수 없는 ‘뷰티 잇 템’
▶ 물놀이 바캉스 필수 ‘뷰티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