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 다이어트] 이효리-장윤주-가인, ‘마시는 다이어트’로 완벽 몸매 만들기

2014-08-29 10:34:04

[김희영 기자] 완벽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마시는 것까지 고려해야 하는 시대가 왔다.

당이 많이 함유된 음료수는 다이어트의 적. 물도 어떤 물을 어떻게 마셔야 되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찾아봐야 한다.

‘마시는 이너뷰티’가 각광받으면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셰이크부터 피부를 살리고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해독주스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살 때문에 무거웠던 몸을 한결 가볍게 만들 수 있는 ‘드링킹 다이어트’가 뜨고 있다. 이효리, 장윤주, 가인을 통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한다.

건강미의 대명사 이효리
“레몬 디톡스로 해독과 다이어트를 한 번에!”



SBS 예능프로그램 ‘매직아이’에서 진행자로 맹활약하고 있는 가수 이효리는 자신의 SNS에 레몬 디톡스 체험에 관한 글을 올려 화제가 됐다.

레몬 디톡스는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를 해독시키고 소화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위 치료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나 체중감량과 노폐물 배출 효과가 커 다이어터들에게 인기 있는 체중 감량 비법 중 하나다.

이효리는 장기간의 레몬 디톡스 실행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당부한 바 있다. 일주일을 넘기지 않되 레몬 디톡스 실행 후 3일간은 일반 식사 대신 미음이나 과일 등으로 먹는 것을 신경 써 줘야 요요를 겪지 않을 수 있다.

신이 내린 몸매 장윤주
“공복에 올리브오일을 마셔요!”



온스타일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가이즈 앤 걸스'에서 심사를 맡은 모델 장윤주는 아침 공복에 두 스푼 정도의 올리브오일 섭취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일반 음식을 조리할 때도 식용유 대신 올리브오일을 사용하고 있다.

올리브오일은 비만의 원인이 되는 트랜스 지방산이 없어 비만 예방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혈당을 조절해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노폐물 독소를 배출해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가꿔 준다. 식물성 지방 성분이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 변비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늘씬 각선미 가인
“설탕 없는 블랙커피를 마시자!”



최근 시크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화보 사진을 공개해 화제를 불러일으킨 가수 브라운 아이드 걸스 가인은 칼로리가 적은 블랙커피로 몸매 관리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가인은 평소 즐겨 마시고 좋아하는 커피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실행한 것. 설탕이나 프림이 없는 블랙커피는 이뇨작용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하거나 붓기를 빼줄 때 효과적이다. 또한 카페인 성분이 운동 시 체지방 분해효과를 높여주는 역할을 해준다.

식사 30분 전 블랙커피로 식욕을 줄일 수 있는 특징도 있다. 하지만 밤에 먹으면 수면에 방해가 되며 오히려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에 3잔 이상 마시지 않고 낮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리뷰] 인스타그램 속 핫 아이템 ‘발효녹두 맑은 마스크’
▶ [뷰티신상] 숨 쉬는 피부 만들기
▶ ‘작은 얼굴’ 완성하는 메이크업 팁
▶ [★ 다이어트] 효과 업! 스타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식단 BEST 3
▶ 스타들의 셀프 헤어 관리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