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女 연예인으로 보는 SNS ‘팩증샷’ 트렌드

2014-10-13 09:35:59

[김희영 기자] 최근 SNS 속 스타들의 인증샷이 화제다.

여행이나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면 기록물을 남기려고 하는 것이 인간의 심리. SNS 발달 이전에는 미니홈피나 블로그 등에 남기는 것이 드러내 보이는 기록 매체의 최선의 선택이었다.

SNS가 활발해지면서 본연의 소통 역할이 커지게 되었고 사람들에게 이제는 사소한 일상까지도 매체에 남기는 습관까지 길들여 놨다. 스마트폰의 발달 역시 SNS 영역을 넓히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할 수 있다.

파급력이 커질수록 스타들의 일상 속 인증샷들은 대중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생활 습관부터 소비패턴까지 변하게 만든 것. 특히 최근 연예인들에게 유행하고 있는 것이 SNS ‘팩증샷’이다.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여자 스타들이 팩을 하고 찍은 사진을 소셜에 올린 것이 이제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 유행처럼 퍼져나가고 있는 것이다.

스타들이 좋아하는 마스크팩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고 나에게 딱 맞는 팩으로 ‘팩증샷’에 도전해보자.

소녀시대 수영의 팩증샷
‘촉촉함 가득한 수분팩’



가요계는 물론 연기까지 도전하며 종횡무진하고 있는 가수 소녀시대 수영은 평소 피부 케어에 신경 쓰고 있는 연예인 중 한 명이다. 최근 수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차 안에서 스케줄 이동 중 환절기에 대비한 수분팩 인증샷을 올렸다. 특히 수영은 피부에 직접 닿는 크림 형태의 팩을 선택해 피부 케어를 진행했다.

수분팩의 장점은 팩 도중 취침하게 될 경우 오래 두면 수분을 빼앗아 가는 마스크팩과 달리 피부에 바로 닿아 스며들기 때문에 자고 일어나도 건조함이 없고 따로 닦아내지 않아도 된다.

미쓰에이 민의 팩증샷
‘재미있는 캐릭터 팩’



가수 미쓰에이 민은 탄탄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 결은 물론 활달하고 밝은 성격 때문에 분위기 메이커라 불리고 있는 스타다. 민은 가수 2AM의 조권이 선물한 캐릭터 팩으로 귀여운 인증샷을 올려 화제가 된 적 있다.

캐릭터 팩은 실제 캐릭터 모양의 마스크팩이라 피부 관리는 물론 재미까지 더한다. 크기가 작아서 부위별로 붙여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팩으로 연인과의 데이트나 가족끼리 재미있게 팩증샷을 찍고 싶다면 도전해볼 만 하다.

레인보우 고우리의 팩증샷
‘영양만점 발효팩’



가수 레인보우 고우리는 뷰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셀럽 중 한 명이다. 뷰티 관련 제품에 관심이 많아 브랜드 론칭 행사에도 자주 보이며 새로 나온 제품을 직접 써보기도 하는 적극적인 성격의 연예인이다.

고우리는 트위터를 통해 발효 마스크팩을 이용한 팩증샷을 올리며 메이크업 잘 받는 비결로 마스크팩을 추천해 많은 네티즌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고우리가 직접 사용한 ‘코리아나 발효녹두 마스크팩’은 다른 팩에 비해 피부에 들뜨지 않아 문의하는 댓글도 많았다.

이렇듯 마스크팩은 일반인들에게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제품. 마스크팩을 선택할 때는 어떤 성분으로 이루어진 에센스가 포함되어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 피부 PACK ITEM!


1. 코리아나 발효녹두 마스크 고우리 마스크팩’ 침엽수에서 추출한 100% 천연 셀룰로오즈 원단으로 자극 없이 피부에 딱 밀착되는 마스크팩. 발효녹두 성분이 담겨있어 촉촉함이 오래 남는 특징이 있으며 실제로 레인보우 고우리가 직접 사용해 화제가 된 제품.
2. 랑콤 압솔뤼 프레셔스 셀 마스크 페이스 앤 넥 듀오 고농축 영양을 공급하는 마스크로 넥 전용 마스크와 함께 관리해 매끈하고 탄력 있는 얼굴과 목 라인을 만들 수 있다.
3. 라네즈 워터 슬리핑 팩 EX 훈자살구 추출물의 항산화 기능으로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맑게 정화시켜 깨끗한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수분팩. 촉촉함으로 연안한 수면을 할 수 있는 젤 타입 제형의 수면 팩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코리아나, 랑콤, 라네즈, 수영 인스타그램, 민 인스타그램, 고우리 트위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가을맞이 뷰티 아이템 大공개!
▶ BIFF 레드카펫 메이크업 시크릿 by 맥(MAC)
▶ BIFF 여신들의 메이크업 열전
▶ [★ 다이어트] 한지혜-강소라-박세영, 여배우들의 ‘이유 있는 다이어트’
▶ 2014 F/W 립 포인트 메이크업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