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환절기 ‘피부 트러블 전쟁’ 해답은?

2014-10-29 10:00:55
[조지윤 기자] 어느덧 서늘한 가을 날씨가 되면서 예고도 없이 올라오는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트러블은 과도한 피지 분비와 두꺼운 각질층으로 인해 모공이 막혀 발생하는 현상으로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특별히 건조한 가을 날씨에 집중 케어해야 한다.

이에 트러블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관리하는 법을 알아보자.

1. 트러블 생기는 원인

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은 개인별 다양하다. 하지만 건조한 가을 날씨에 유독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 수분이 날아가 각질층 속이 유분으로 가득 차있기 때문이다. 또한 스킨케어 제품들의 잘못된 조합으로 생기기도 한다.

2. 트러블 케어법

트러블은 피부 타입별 각별히 케어해야한다. 지성피부는 오일성분이 함유돼있지 않은 제품이나 순한 클렌징 폼 제품을 사용해 트러블을 케어하는 것이 좋다.

건성피부는 수분 부족으로 인해 각질과 트러블이 일어나기 때문에 피부케어를 위해서는 보습 크림과 팩으로 촉촉하게 피부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복합성 피부는 일주일에 한 번씩 각질 관리와 클렌징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배출해줘야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3. 트러블 제품을 이용한 처방법

꼼꼼한 클렌징으로도 사라지지 않는 트러블이 발생한다면 스팟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그 중에서도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인공색소, 합성향료 등 피부에 유해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한 제품을 사용해 트러블을 잠재우고 흉터 없이 빠르게 트러블 케어를 잠재워 주자. 또한 세안 후 면봉에 스팟 전용 제품을 면봉에 충분히 적신 후 트러블을 특별 케어해주자.

▶ 가을철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한 Beauty Item


1. 프라젠트라 레볼루션 시리즈 피부 진정에 탁월한 7종의 천연 식물 복합체인 BSASM 함유로 민감성 피부는 물론 임산부, 유소아도 사용 가능한 저자극 기초 스킨케어 제품

2. 프리메라 안티트러블 트리트먼트 장미꽃 추출물이 피지 분비와 각질 생성을 억제해주고 트러블 부위를 케어해 피부 톤을 환하고 밝게 도와준다.

3. 베네피트 부부잽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한 스팟 케어 에센스로 트러블이 난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면 스팟을 케어할 수 있다.

4. 키엘 레어 어스 딥 포어 데일리 클렌저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와 미세한 디아토이메이셔스 어스 입자를 함유하고 있어 풍성한 거품을 내어 모공 속 과잉 피지와 각질을 깨끗이 클렌징해주는 저자극 제품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프리메라, 베네피트, 키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건성녀 6인의 이니스프리 ‘윈터 쿠션’ 사용기
▶ 정유미-오연서-신세경, 여주인공의 피부 비결
▶ 2014 뷰티 트렌드 ‘블랙’이 뜬다!
▶ [뷰티신상] ‘내추럴 스타일’ 관리하는 여자로 거듭나기!
▶ 서울패션위크 속 '광'나는 ★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