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펀치’ 김래원, 분노와 절망이 만든 불꽃같은 생명력…‘포기는 없다’

2015-01-27 09:25:36

[bnt뉴스 박슬기 기자] ‘펀치’ 김래원이 시한부 삶 속 고행길을 걷고 있다.

1월26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펀치’(극본 박경수, 연출 이명우 김효언)에서는 김래원이 시한부 삶 속 불꽃같은 생명력을 악으로, 깡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천신만고 끝에 대권 야망에 불타는 이태준(조재현)을 끌어내렸지만, 곧 이어 그 자리를 채우는 윤지숙(최명길)의 눈먼 욕망에 깊은 분노와 절망감에 휩싸이는 박정환(김래원)의 모습을 그려 눈길을 끌었다.

시한부 선고 이후 이태준과 윤지숙을 처벌하는 것이 자신이 해야 할 마지막 일임을 자각한 박정환은 검찰총장과 법무부장관이라는 법의 거두들을 상대로 힘겨운 싸움을 싸우고 있는 상황. ‘박정환 게이트’를 공모하며 박정환의 무덤에 모든 허물을 덮어씌우려는 둘을 상대로 “법은 하나”라는 선전포고 속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있다.

하지만 상황은 절망적인 편이다. 이태준의 목줄을 잡기 위해 20년 오른팔 조강재(박혁권)를 쳐내고, 청와대 비서실장의 비위행위를 덮어주는 대가로 검찰총장 자리에서 이태준을 몰아낼 거래를 성사시켰지만, 순간순간의 상황 변화와 각자의 욕망에 충실한 이들은 약속을 헌신짝처럼 내버리기 일쑤다. 검찰 ‘악의 축’이라며 이태준을 쳐내는 것이 일생의 목표라던 윤지숙 역시 대권이라는 최고 권력 앞에 평생의 숙원을 없던 일로 만들었다.

이런 가운데 박정환의 생명은 자꾸만 단축되고 고통은 더해만 간다. 시간과 뇌종양 통증 앞에 절대 약자일 수밖에 없는 박정환은 한 개 남은 진통제를 손에 쥐고 극한의 고통을 그저 참는 수밖에 없다. 천신만고 끝에 윤지숙을 처벌할 병역비리사건 가담자를 찾아내지만 뇌종양의 고통은 때마침 그를 덮쳐 천우신조 같은 기회마저 잃게 할 만큼 가차 없다.

그럼에도 박정환에게 있어 포기는 없어 보인다. 윤지숙의 국무총리 임명에 울 듯한 표정을 짓고, 친구였던 이호성(온주완)의 인생 노선 변경에 주먹을 날리는 모습에서 남은 삶이 얼마 남지 않은 현재 극한으로 치닫는 박정환의 분노가 읽히기 때문이다. 벼랑 끝에 몰릴 때마다 자폭을 포함해 모든 걸 다 걸어가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던 박정환의 결연한 마법이 또 한 번 재연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김래원이 열연을 펼치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펀치’는 오늘(27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사진출처: SBS ‘펀치’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