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밤을 걷는 선비’ 방송일 확정…‘맨도롱 또똣’ 후속으로 7월 방송

2015-05-06 23:25:20

[연예팀] ‘밤을 걷는 선비’ 방송일이 확정됐다.

5월6일 MBC 측은 “새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극본 장현주, 연출 이성준)가 현재 첫 방송을 준비 중인 ‘맨도롱 또똣’ 후속으로 7월 경 방송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밤을 걷는 선비’는 만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원작은 아직 결말이 나지 않은 채 연재 중인 상태다. 판타지 멜로 청춘 사극으로 남장을 하고 책쾌(조선시대 책 장수)일을 하는 조양선이 우연히 음석골에 사는 신비로운 선비 김성열를 만나게 되고, 그가 흡혈귀라는 것이 밝혀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지만 실제 역사에 있었던 특정 시대를 설정하지 않고, 가상의 시대와 인물들을 설정하여 이야기를 풀어 나갈 예정이다.

음석골에 사는 신비로운 선비 김성열, 남장을 하고 책쾌로 살아가는 조양선, 존재를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모든 것에 군림하며 살아온 흡혈귀 귀, 세손이자 얼굴 없는 소설가로 살아가며 비밀을 품고 있는 이윤, 도도한 권세가의 딸이자 반전을 가진 캐릭터 혜령 등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여기에 성열을 따르는 기녀 수향과 왕 현조 등이 등장하며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형성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는 원작의 매력적인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가져오되, 한결 더 풍성한 이야기와 새로운 캐릭터들을 투입하여 차별화 된 재미도 전달할 예정이다. 완결이 나지 않은 원작을 가진 만큼 드라마 전개와 결말 역시 드라마만의 매력이 될 전망이다.

한편 ‘밤을 걷는 선비’는 현재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맨도롱 또똣’ 후속으로 7월 경 방송된다. (사진제공: MB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