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무뢰한’ 전도연-김남길-박성웅, 그들이 언급하는 ‘멜로 포인트’

2015-05-07 10:12:26

[bnt뉴스 박슬기 기자] ‘무뢰한’ 주연배우 전도연, 김남길, 박성웅이 직접 멜로 포인트를 공개했다.

5월27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무뢰한’(감독 오승욱)이 ‘주목할 만한 시선’ 초청으로 연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전도연, 김남길, 박성웅이 직접 멜로 포인트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뢰한’은 냉혹하고 비정한 현실을 일말의 수사 없이 낱낱이 드러내는 하드보일드 속에 자칫 낭만적으로만 보이는 멜로가 공존한다는 사실이 낯설어 보일 수 있지만, 그 두 장르가 함께 있어 놀랍도록 새로운 시너지를 뿜어낸다.

“하드보일드 안에 큰 멜로가 있는 점이 굉장한 장점”이라고 이미 밝힌 바 있는 ‘무뢰한’의 히로인 전도연은 “남자들의 세계를 주로 그리는 하드보일드 장르와 대치할 수 있는 멜로가 있었기 때문에 매력적이었다. ‘무뢰한’을 통해 보여주고 싶었던 건 ‘인물들이 어떻게 살아남고 살아가느냐’도 있지만, 그들이 어떻게 사랑하면서 사느냐를 보여주고 싶기도 했다. 그냥 사람으로 상처 받고 그들이 살아가고 사랑하는 이야기가 담겨 있는 영화다”라며 새로운 장르 ‘하드보일드 멜로’에 대한 남다른 이야기를 펼쳤다.

살인자를 쫓는 비정한 형사 정재곤 역을 맡아 가장 ‘하드보일드적인’ 인물을 연기한 김남길 역시“‘미루회’한을 표현하는 여러 가지 수식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멜로라고 생각한다. 내 자신이 겪어봤을 법한 정말 지독하고 처절한, 조금은 안타까운 모습이 ‘무뢰한’이 가지고 있
는 사랑방식이지 않을까 싶다”며 사랑을 그리는 ‘무뢰한’만의 의미 있는 설명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한 때 두목의 여자였던 혜경과 눈이 맞아 조직을 적으로 돌린 살인 용의자 박준길 역을 소화한 박성웅은 “오승욱 감독님께서 누차 강조한 게 ‘성웅 씨 역할은 멜로야’였다. 여자한테 계속 돈을 뜯어가는 양아치이지만 감독님이 처음에 말씀해주셨던 내용으로 캐릭터를 잡으려 노력했고, 대본에서 표현되는 박준길보다 더 멜로적으로 나온 것 같아 다행이다”라며 연기 내내 놓치지 않으려 했던 영화의 또 다른 축 ‘멜로’를 강조했다.

한편 ‘무뢰한’은 진실을 숨긴 형사와 거짓이라도 믿고 싶은 살인자의 여자, 두 남녀의 피할 수 없는 감정을 전도연과 김남길의 만남으로 그려냈다. 이달 27일 개봉. (사진제공: CGV아트하우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