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봄철 트러블 잠재우고 광채피부 연출하는 비법 大공개

2015-05-18 17:27:27

[정유진 기자] 봄 기운이 완연한 5월, 따사로운 날씨만큼 피부 트러블도 심해 화장이 들뜨고 뭉치기 마련이다.

봄철 피부 트러블에 메이크업이 까다로워진 만큼 긴급 처방이 필요한 시기.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올바른 기초제품 사용으로 피부결을 부드럽게 유지하자. 심각한 트러블도 부드럽게 잠재우는 케어법을 소개한다.

▶ 자꾸만 들뜨는 각질 케어


추운 겨울에 익숙해져 있던 우리의 몸은 따뜻한 봄이 되면 신진대사와 함께 피부 재생 주기도 늦어진다. 그렇게 되면 각질 탈락 현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메이크업이 잘 흡수되지 않는다. 각질이 심하게 일어난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필링젤을 사용해 제거해주어야 한다.

우선 스팀타월로 열과 수분을 함께 공급해준 뒤 크림타입의 각질 제거제로 부드럽게 문지른다. 스팀타월 후에는 가볍게 두드려 패팅해주고 토너로 정리한 뒤 수분, 영양 크림으로 유,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준다.

만약 피부가 너무 예민해 필링 제품을 이용한 각질 제거가 힘들다면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각질을 진정시키는 에센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리셀스킨의 ‘아쿠아린 워터풀 앰플 마스크팩’은 피부에 촉촉한 생기와 수분 에너지를 가득 채워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25ml의 고농축 앰플을 그대로 담아 자극 없이 빠르게 침투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졌다.

산뜻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꿀 추출물과 피부 순환작용을 돕는 의이인 추출물, 피부에 천연보습막을 형성하고 윤기를 부여하는 참마뿌리 추출물이 함유돼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01. 아이오페 모이스처 스킨 소프트 필링 젤 (IOPE Moisture Skin Soft Peeling Gel)
02.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크림 (BIOTHERM Aquasource Moisture Cream)
03. 리셀스킨 아쿠아린 워터풀 앰플 마스크 (RECELLSKIN Aquarine Waterfall Ampoule Mask)
04.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SK-II Facial Treatment Essence)

▶ 울긋불긋 트러블 케어


봄철에 흩날리는 꽃가루와 미세먼지에는 중금속 성분이 있어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기 쉽다. 피부가 가렵고 발진이 생긴다면 봄철 피부 트러블일 확률이 높다. 팩 제품은 트러블을 잠재우기 가장 유용한 아이템.

가장 손쉬운 방법은 시트 마스크를 이용하는 것이다.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화이트닝, 보습, 진정, 청정효과 등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리셀스킨의 ‘라이트 립그린 앰플 마스크 팩’은 민감한 피부의 안정을 위한 한방 추출물과 스페셜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베타 글루칸 성분이 함유돼있어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피부 진정 효과 뿐 아니라 25ml의 앰플 한 병을 시트 한 장에 담아 피부에 영양을 듬뿍 공급하고 무너진 피부 장벽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기능도 있어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01. 랑콤 제니피끄 세컨드 스킨 마스크 (LANCOME Genifique Second Skin Mask)
02. 헤라 히아루로릭 마스크 (HERA Hyaluronic Mask)
03. 리셀스킨 라이트 립그린 앰플 마스크 (RECELLSKIN Light Leafgrean Ampoule Mask)
04. BRTC 바이탈라이저 화이트닝 수면 팩 (BRTC Vitalizer Whitening Sleeping Pack)
(사진출처: 리셀스킨, 아이오페, 비오템, SK-II, 랑콤, 헤라, BRTC,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네이처리퍼블릭에서 추천한 5월의 선물
▶ ‘수애-전도연’ 5월 컴백 임박! 아름다운 외모에 시선 집중
▶ 소녀시대 태연의 피부 관리 TIP
▶ [뷰티리뷰] 男 모델 3인이 사용해본 ‘이니스프리 올인원 스킨’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