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와 일곱둥이의 첫 경험…‘감성지수UP’

2015-07-20 12:24:41

[bnt뉴스 조혜진 인턴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와 아이들의 사랑이 눈길을 끌고 있다.

7월19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이 돌아왔다’) 87회 ‘어바웃 타임’에서는 여름 피서를 떠난 아빠와 아이들이 평생 다시 돌아오지 않을 소중한 추억을 새기는 모습이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 아빠와 아이는 각자의 방식으로 피서를 하며 여름의 특별한 순간을 또 하나 쌓았다. 이휘재와 쌍둥이는 계곡을 찾았다. 계곡 물에 발을 담그고 수박을 먹으며 아빠와 셋만의 첫 피서의 추억을 만들었다.

송일국과 삼둥이는 지난 캠핑의 실패를 딛고 더 철저히 준비해 다시 캠핑에 도전했다. 이번에는 트레일러까지 빌리는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 어느새 훌쩍 큰 삼둥이는 아빠의 마음을 읽었는지 고기도 잘 먹고 친구들과도 신나게 노는 등 아빠와의 첫 캠핑의 추억을 새겼다.

엄태웅은 딸 지온과 추억의 타임머신을 탔다. 지온을 데리고 자신이 태어나고 자랐던 고향 충북 제천에 갔다. 태어난 지 100일 만에 세상을 떠났다는 아버지가 근무했다는 학교를 찾아가고, 어린 시절 있었던 다양한 일들을 떠올렸다.

아버지가 알고 보니 음악, 연극 등 특별활동을 지도했다는 사실 등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 엄태웅이 울컥하는 모습 등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추성훈은 사랑과 함께 처음으로 검도장에 갔다.

아빠가 만들어준 특별한 경험을 먹고 산 아이들은 어른들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부쩍 자랐다. 아빠와 검도장에 간 사랑은 울지도 않고 차분하게 유토와 맞대결을 했다. 할아버지와 아빠와 처음 유도장에 갔을 때는 아빠 품에 안겨 울기만 했던 사랑은, 검도를 처음 접하면서도 전혀 떨지 않고 진지하게 죽도를 들고 연습했다.

아빠와 계곡에 간 쌍둥이는 통발로 잡은 물고기에 뽀뽀도 하고, 탄산음료도 겁 없이 맛보기도 했다. 삼둥이는 모기떼가 달려들자 파리채를 들고 벌레 퇴치에 나서기도 했다. 지온은 학생들이 사인 요청을 하자 능숙하게 종이에 그림을 그려주는 모습에서 낯 가리고 수줍음 많던 지온이 어느새 사람들과 어우러지는 모습으로 흐뭇함을 선사했다.

특히 이날 방송은 아빠들의 아빠에 대해 생각하게 하며 가슴 속 아련함을 끄집어내게 했다. 아빠들도 누군가의 아들이었다. 사랑이, 쌍둥이, 삼둥이, 지온이 아빠들의 보살핌으로 무럭무럭 자라고 있듯이 아빠들도 당신 아빠들의 보살핌으로 지금 ‘슈퍼맨’이 됐다.

아빠들은 당신들이 아빠와 했던 일들을 떠올리며 그 사랑을 고스란히 전해주려는 진실된 마음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50분 방송된다. (사진출처: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