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심창민 목숨 걸고 비호…민심 잡을까?

2015-07-30 09:13:21

[bnt뉴스 김희경 인턴기자]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가 음란서생 심창민을 위해 목숨을 바치겠다고 다짐하며 본격적인 이수혁 잡기에 나섰다.

7월29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극본 장현주, 연출 이성준, 이하 ‘밤선비’)에서는 수호귀 김성열(이준기 분)이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 뒤 흡혈귀 귀(이수혁 분)의 타깃이 되고 있는 음란서생 세손 이윤(심창민 분)을 보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귀는 자신의 존재를 세상에 알린 ‘음란서생’을 잡기 위해 혈안이 됐고, 무자비한 살생을 이어가 민심을 흉흉하게 만들었다. 그런 가운데 성열은 움직임에 제약이 있는 윤을 대신해 음란서생임을 자처하며 부지런히 움직였다.

한 귀의 손에 목숨을 잃은 책쾌들의 식솔들에게는 음란서생의 이름을 남기며 뒤를 봐줘 흉흉한 민심을 바로 잡았다. 특히 성열은 귀를 없앨 비책이 담긴 정현세자비망록의 자취를 아는 외손이를 음란서생 무리들로부터 몰래 빼내와 자신의 존재를 밝히며 단서를 찾아내기 시작했다.

누군가 자신을 대신해 움직이고 있음을 알게 된 윤 역시 비장함 속에서 뜻을 함께한 동지들을 모아 바삐 움직였다. 윤은 자신이 대신 음란서생으로 나서겠다는 노학영(여의주)에게 “귀가 음란서생을 잡겠다며 죄 없는 책쾌들과 백성들을 살생하기 시작하였고, 그리 죽어나간 목숨이 며칠 사이 백이 넘는다”면서 “내가 해야 하네. 귀에게 조복한 임금의 손주이자 귀에게 죽임을 당한 사동세자의 아들인 내가 나서서 백성들을 설득해야 하네”라며 굳은 결의를 보였다.

윤은 “내가 목숨을 잃더라도 민심을 얻고 귀를 없앨 수만 있다면 나는 더 바랄 것이 없습니다”라고 했고, 성열은 이러한 윤의 마음을 파악하곤 “세손을 내가 지킬 것이다”라며 자신의 오른팔인 수향(장희진)과 호진(최태환)에게 자신의 결심을 전했다.

성열은 “왕이 될 자가 목숨을 걸고 귀와 맞서려 한다. 세손을 죽게 내버려둘 수 없다”면서 “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을지도 모른다. 귀를 없애기 위해 이 참담한 삶을 살아왔다. 헌데 음란서생이 그 일을 해낼 수 있다면.. 내 기꺼이 목숨을 내어 놓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밤을 걷는 선비’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출처: MBC ‘밤을 걷는 선비’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