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지나, ‘밤을 걷는 선비’ OST ‘돈 크라이’ 공개

2015-08-20 09:19:38

[bnt뉴스 김희경 인턴기자] 가수 지나의 ‘밤을 걷는 선비’ OST가 베일을 벗었다.

8월20일 자정(0시)에는 가수 지나의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극본 장현주, 연출 이성준) OST ‘돈 크라이(Don’t Cry)’가 공개됐다.

‘돈 크라이’는 오준성 작곡가의 곡으로, 편안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감미로운 멜로디 라인이 애잔한 아름다움을 전해주는 발라드 넘버이다.

부드러운 피아노 연주와 아이리쉬 휘슬로 포인트를 더해 고전적인 느낌과 애잔한 아름다움을 살렸으며, 여기에 지나의 청초한 보컬이 더해져 가녀린 여자의 감성을 표현해냈다.

극 중 김성열(이준기)과 조양선(이유비)의 러브 테마로서 지난 주 방영된 ‘밤을 걷는 선비’에서는 애틋하고 설레임 가득한 장면에 삽입되었던 ‘돈 크라이’는 13회에서는 김성열이 흡혈귀임을 알고 난 후에도 옛 정인만큼 기억되기를 바라는 조양선의 고백 장면에 흐르며 눈물샘을 자극했다.

사랑스러우면서도 슬픈 선율을 담아내고 싶었다는 오준성 작곡가의 의도를 절제되면서도 세련된 창법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낸 지나는 “꼭 해보고 싶었던 스타일의 노래였는데, 이렇게 OST에 참여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노래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나가 참여한 ‘돈 크라이’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밤을 걷는 선비’에 공개된다. (사진제공: 뮤직스토리)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