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조은지 “‘오나귀’ 강기영 때문에 챙겨볼 정도로 연기력 대단하다고 생각해”

2015-10-30 10:33:33

[박승현 기자] 어떤 영화, 어떤 드라마에 나와도 제 역할, 제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가 있다. 주인공을 돕는 조력자 혹은 그의 절친한 친구, 우스꽝스럽거나 극의 재미를 전해주는 감초 캐릭터. 어떤 모습으로 분해도 늘 역할에 딱 맞는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 조은지.

그가 맡은 역할은 어색함이나 괴리감과는 늘 거리가 멀다. 그가 가진 수년간의 연기 경력뿐만 아니라 스스로가 그 역할에 집중하는 것이 바로 그 이유일 것이다. 그가 맡은 수 많은 캐릭터로 우리는 그를 기억하지만 그는 여전히 맡고 싶은 역할이 너무도 많은 천상 배우다.

대중이 찾아줄 때까지 언제까지고 연기를 하고 싶다던 그의 말처럼 연기에 대한 지치지 않는 그의 열정은 그가 가지고 있는 수 많은 필모그래피를 만들 수 있는 힘과 노력의 근원이었을 터.

이번 화보는 총 네 가지의 콘셉트로 진행됐다. 첫 번째 콘셉트는 누드톤의 팬츠와 소라색의 터틀넥으로 차분하면서도 정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두 번째 콘셉트는 체크 패턴의 시스루가 가미된 와이드 팬츠와 코트로 패셔너블하면서도 모던한 무드를 보여줬다.

세 번째 콘셉트는 니트 웨어와 셔츠를 레이어드해 나른한 포즈와 무드를 선보였다. 마지막 콘셉트는 블랙 원피스와 호피 포인트가 가미된 플로피 햇을 매치해 고혹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올 블랙 코디를 보여줬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조은지는 영화 ‘선샤인 러브’ 상대역이자 절친인 오정세에 대해 “오랫동안 알아와서 친분이 두터운 사이다”며 “친해서 호흡이 잘 맞은 부분도 있었지만 때로는 너무 친해서 어려웠던 부분도 있었다”고 전했다.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와 JTBC 드라마 ‘순정에 반하다’에 동시 출연을 한 것에 대해 묻자 그는 “제작사 측에서 스케줄의 편의를 많이 봐주셨다”며 “두 캐릭터가 달라 힘들 것 같았지만 막상 현장에 가니 극의 분위기에 맞게 스타일이 변했다”며 두 개의 드라마에 출연한 소감을 전했다.

다양한 작품을 한 만큼 작품에서 만난 배우들과의 인연에 대해서는 “대체로 촬영이 끝나도 연락을 하려는 편이다”라며 “낯을 가리는 편이지만 불편함이나 어색함을 감수하고 좀 더 노력하려고 한다”며 웃음을 지었다.

연기 15년차에 기억에 남는 상대 배우가 있냐는 질문에 그는 “기억에 남기 보다는 가장 최근에 촬영을 함께 했던 배우 오정세가 생각 난다”며 “연기를 함께 한 분들은 모두 기억에 남기 때문에 딱 한 사람을 꼽기가 정말 어렵다”며 대답을 대신했다.

자신만의 특별한 캐릭터로 언제나 대중의 사랑을 받는 배우 조은지. 그가 보여줄 수 있는 무궁무진한 캐릭터처럼 언제까지고 그의 연기를 지켜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기획 진행: 박승현, 김수경
포토: bnt포토그래퍼 김연중
의상: 레미떼
헤어: 순수 청담 설레임점 수철 디자이너
메이크업: 순수 청담 설레임점 효정 부원장
장소협찬: 러스티 라운지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똑똑하게 ‘피트니스 레깅스 팬츠’ 선택하는 법
▶ ‘같은 사람 맞아?’ 변화무쌍 티파니 스타일링 in 서울패션위크
▶ ‘스타의 룩’을 보면 ‘유행’이 보인다!
▶ [패션★시네마] 영화 ‘인턴’ 속 TPO에 맞는 오피스 스타일링
▶ 윤아-손담비-나은, ‘취향 저격’ 가을 패션 포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