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김부선 딸 이미소, 연극 ‘에쿠우스’ 출연…‘과거 김부선과 같은 役’

2015-11-19 08:36:51

[bnt뉴스 이린 기자] 배우 조재현, 류덕환이 출연을 결정지은 2015년 ‘에쿠우스’에 1985년 질 메이슨 역으로 출연했던 배우 김부선의 딸 이미소가 같은 배역으로 발탁됐다.

11월19일 소속사 수현재컴퍼니 측은 “2015년 ‘에쿠우스’에 김부선의 딸 이미소가 질 메이슨 역으로 캐스팅됐다”고 전했다.

‘에쿠우스’ 공연이 40년이라는 긴 세월의 역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로, 한 배우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역할을 바꿔 진행한 경우는 있었지만 부모와 자녀가 세대를 이어 같은 배역으로 출연하는 경우는 처음이다. 김부선은 30년전 ‘에쿠우스’에서 최재성과 호흡을 맞춰 도발적이면서도 청순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이미소는 지난 2003년 영화 ‘보리울의 여름’에서 처음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해 이후 영화 ‘너는 내 운명’ ‘황진이’ ‘여고괴담’ ‘시라노 연애 조작단’ 등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단역과 조연을 출연하며 착실히 연기 경력을 쌓아왔다.

이에 이미소는 “개인적으로도 뜻깊은 작품이라 오디션 합격 소식이 너무나 기뻤다. 캐릭터가 가진 매력을 잘 표현해 무대에서 이미소만의 질 메이슨을 오래도록 기억되게 하고 싶다”며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고 쟁쟁한 선배님들과 함께 호흡하게 돼 긴장되지만 그만큼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연극 ‘에쿠우스’는 현존하는 최고의 극작가 피터 쉐퍼의 대표작으로 영국에서 말의 눈을 쇠꼬챙이로 찌른 소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시대가 지나도 변치 않는 신, 인간, 섹스에 대한 고민과 인간의 잠재된 욕망에 대해 치밀한 구성으로 초연 이후 40여 년이 지나도 여전히 관객의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12월 11일 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에서 개막하며 앞서 19일 오후 2시 1차 티켓오픈을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 ©캠퍼스 씨네21)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