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응답하라 1988’-‘히말라야’ 라미란, 브라운관-스크린 가리지 않는 존재감 ‘눈길’

2015-12-23 16:36:21

[bnt뉴스 이린 기자] 배우 라미란이 어디에서나 빛나는 특급 존재감으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방송 중인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에서 쌍문동 졸부 사모님 라미란 역을 맡아 김성균과의 이색 케미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라미란의 지난 활약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라미란은 10월 종영된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14’에서 라과장 역을 맡아, 김현숙(이영애 역)과 새 회사를 창업하며 우정을 다지는가 하면, 워킹맘의 현실에 부딪혀 의도치 않게 헤어진 뒤에도 변함없는 의리를 뽐냈다.

이어 8월 개봉한 영화 ‘미쓰 와이프’에서 라미란은 미선 역으로 부녀회 친구 엄정화(연우 역)와 함께 ‘척’하면, ‘딱’하는 입담과 주부들의 리얼한 일상을 그리며 웃음을 전했다.

현재 라미란은 ‘응답하라 1988’에서 김성균(김성균 역)의 연상아내로서, 실없이 구는 남편을 타박하다가도 그가 슬퍼할 땐 누구보다 힘이 되는 든든한 아내로 케미를 뽐내고 있다. 또 다 큰 두 아들 정환(류준열)과 정봉(안재홍)의 엄마인 만큼, 무뚝뚝하고 털털한 면모를 보이지만, 결정적인 순간에는 서로를 보듬는 진한 모자 케미까지 발휘하고 있다.

또 최근 개봉한 영화 ‘히말라야’(감독 이석훈)에서 원정대의 홍일점 조명애 역을 맡은 라미란은 극한의 상황 속에서도 황정민(엄홍길 역)의 곁을 든든하게 지원해주는 속 깊은 후배로 그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편 라미란이 출연하는 ‘응답하라 1988’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7시50분 방송되며, ‘히말라야’는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