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응답하라 1988’ 라미란 “판교로 떠난 가족들…정환이 어떻게 살지 궁금해”

2016-01-29 22:05:18

[bnt뉴스 조혜진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응답하라 1988’ 라미란이 쌍문동을 떠난 이후 본인의 가족이 어떻게 살았을 것 같은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1월29일 서울 중구 소공동 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라미란이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이하 ‘응팔’) 종영 인터뷰 및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라미란은 쌍문동을 떠난 이후 성균네 가족은 어떻게 살았을까 묻는 질문에 “저희가 아마 판교로 이사를 간 것으로 알고 있다. 성균이 선견지명이 있다. 뒷북치는 동일 선배보다 앞서간다”며 웃어보였다.

이어 그는 “큰아들 정봉이(안재홍)도 돈을 잘 벌고, 아마 판교에서 떵떵거리면서 살지 않았을까 싶다. 다만 이제 정환이(류준열)가 사천에…”라고 말을 잇지 못해 웃음을 안겼다. 라미란은 “그래도 가끔 볼 수 있겠죠”라고 덧붙이며 눈물 찍는 시늉을 해 또 한 번 장내를 폭소케 했다.

또 그는 “사실 정환이가 어떻게 살지가 궁금하더라. 또 덕선(혜리)이네랑 같이 판교로 가면 계속 얼굴을 볼 텐데”라며 “나중에 미란 엄마가 아들의 그런 마음을 알면 덕선이한테 ‘우리아들 왜 찼느냐’고 물어볼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응답하라 1988’은 16일, 20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