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데일리로 딱” 스타들의 청순가련 메이크업 따라하기

2016-05-10 10:06:37

[송은지 기자] 모든 여성들은 외출 전 같은 고민에 빠진다. 바로 “오늘은 메이크업을 어떻게 해야 하지?”라는 고민이다.

스타일, 상황 따라 메이크업을 다르게 연출해야 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어디에나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청순가련 스타들의 메이크업룩을 참고해보자. 과하다는 느낌 없이 화사하면서도 포인트를 놓치지 않은 스타들의 메이크업은 어느 스타일에나 무난하게 매치 가능한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활용하기 제격.

요즘 같은 봄 날씨와 잘 어울리는 데일리 메이크업 테크닉을 소개한다.

STEP 1 스킨케어


기초 스킨케어를 소홀히 할 경우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쉽게 뭉개지는 등 밀착력과 지속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본격적인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 탄탄한 기초 스킨케어로 피부에 수분막을 구축해두는 것이 좋다.

일반적인 스킨케어 과정은 토너-에센스-수분크림 등 여러 단계를 거치기 마련. 번거로움 없이 완벽하게 기초 스킨케어 단계를 마무리하고 싶다면 마스크팩을 이용해 보자. 15분에서 20분 정도 마스크팩을 부착했다 떼어내면 된다. 이때 쌀팩처럼 즉각적인 미백 효과가 탁월한 쌀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을 이용하면 한층 더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해질 것이다.

STEP 2 베이스 메이크업


어떤 제품을 이용해 피부 커버를 하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 최근에는 파우더리한 피부 표현보다는 자연스럽게 빛나는 내추럴 윤광 피부 표현이 대세. 이를 위해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 2개 정도의 아이템을 이용해 보자.

만약 피부 요철이 심한 편이라면 메이크업 전 프라이머를 부분적으로 사용해줄 것. 이후 미세한 펄 입자가 함유된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준 후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얼굴 전체를 얇게 커버해주면 된다.

STEP 3 아이 메이크업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진한 아이라인 대신 깔끔한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에 신경 쓰자. 본인의 얼굴형에 맞춰 눈썹을 정리해준 후 젤 타입 아이브로 제품으로 빈 곳을 채워주며 눈썹 모양을 잡아주면 된다. 이때 포인트는 본인의 헤어톤과 가장 유사한 컬러의 브로우 메이크업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이후 점막을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아이라인을 가볍게 그려주자. 부드러운 텍스처가 돋보이는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면 초보자도 손쉽게 얇고 깔끔한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장시간 깔끔한 라인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면 워터프루프 기능이 더해진 아이라이너를 활용해보자.

STEP 4 립 메이크업


간편하게 다채로운 분위기 연출을 시도하고 싶다면 립 컬러에 변화를 주자. 같은 메이크업이라 하더라도 립 컬러와 연출법에 따라 전혀 다른 이미지 메이킹이 가능하기 때문. 어느 룩에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코랄이나 핑크 등의 컬러를 활용해보는 것이 좋다.

코랄이나 핑크 등 과하지 않은 컬러 중 본인의 피부톤에 가장 잘 어우러지는 컬러의 립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컬러링을 진행하자. 립 라인을 따라 입술 전체에 컬러를 가득 채워주는 것도 좋지만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되도록 스머지 효과를 연출하면 한층 내추럴한 데일리 메이크업룩이 완성될 것이다.


01 라미화장품 리얼 라이스페이퍼 이팅 마스크팩(LAMY Cosmetics 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
쌀로 제작된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해 ‘쌀팩’, ‘라이스팩’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한 아이템. 천연 라이스페이퍼 시트에 레시딘으로 캡슐화시킨 rh-EGF와 식물줄기세포, 박태기, 발효홍삼 등 다양한 한방성분을 함유한 에센스가 더해져 피부 타입 관계없이 즉각적이면서도 복합적인 스킨케어가 가능해 메이크업 전 사용하면 밀착력 및 지속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02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리퀴드 파운데이션 EX(espoir PRO TAILOR LIQUID FOUNDATION EX) 전문 아티스트의 정교한 터치처럼 빈틈 없이 섬세하게 피팅되어 입체적인 페이스로 연출해주는 리퀴드 파운데이션. 11개 컬러로 구성돼 피부 톤에 가장 적합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며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03 바비브라운 롱웨어 브라우 젤(BOBBI BROWN LONG-WEAR BROW GEL) 깔끔하고 내추럴한 눈썹 연출이 가능한 젤 타입 브로우. 젤 타입 왁스가 눈썹 모가 굳지 않도록 눈썹 모양을 잡아주는 동시에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에서 영감을 받아 땀, 습기,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다.
04 메이크업 포에버 AQUA XL 아이 펜슬(MAKE UP FOR EVER AQUA XL EYE PENCIL) 부드러운 텍스처가 돋보이는 젤 포뮬라로 제작된 펜슬 타입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땀과 물에 쉽게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롱래스팅 기능에 선명한 컬러 발색력까지 두루 갖춰 초보자들도 간편하게 스타일리시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05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쉬어샤인(shu uemura ROUGE UNLIMITED SHEER SHINE) 생기있는 선명한 팝컬러가 화사함과 생기를 더해주는 립스틱. 입술에 코팅한 듯 가볍고 투명하게 발리는 립스틱이 글로시하면서도 장시간 지속되는 립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에스쁘아, 바비브라운, 메이크업 포에버, 슈에무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