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잘생겨지고 싶어?” 맨즈 섬머 뷰티케어 TIP

2016-06-21 16:41:18

[송은지 기자] 여심을 사로잡는 브라운관 속 스타들처럼 멋져지고 싶다면 오늘부터라도 ‘관리’를 시작하자.

여자와 마찬가지로 남자 역시 평소 스스로를 얼마나 가꾸느냐에 따라 외모가 180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 하지만 많은 남성들은 번거롭다는 이유로 자기 관리에 소홀히 하곤 한다.

잘생겨지고 싶지만 번거로운 관리가 싫은 남성들을 위한 맨즈 그루밍 노하우. 올여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외모를 꿈꾸는 남성들을 위한 다양한 뷰티 케어 노하우를 소개한다.

‘남자 피부 관리’ 3가지 키워드만 기억하자


피부 관리가 마냥 어렵게만 느껴지는 남성들이라면 클렌징과 보습, 자외선차단, 이 3가지 키워드만 기억하도록 하자. 피부는 이 3가지만 제대로 신경 써도 별다른 트러블 없이 깨끗하고 건강한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

이와 더불어 생활습관 역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조금씩 개선해나가면 좋다. 지나친 흡연이나 음주를 지양하는 것은 기본. 이와 더불어 육류대신 채식 위주의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는 규칙적인 생활습관 역시 피부 건강과 밀접한 연관을 지닌다.

번거로움 없는 남자 피부 관리, 어떻게 할까?

POINT 1 클렌징


외출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은 다음 모공 속에 쌓여 있는 각종 노폐물들을 제거해주기 위한 클렌징을 진행해야 한다. 여성들처럼 과하게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면 풍성한 거품이 특징인 폼클렌저 하나만 제대로 사용해 세안을 진행해도 충분하다.

우선 미온수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충분히 적셔준 후 적당량의 적당량을 손바닥에 덜어 얼굴 전체를 고루 마사지한다는 느낌으로 세안을 진행하자.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강한 자극을 피하기 위해 세안 시에는 손에 힘을 최대한 뺀 상태로 가볍게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다. 얼굴 곳곳에 작은 원을 그려준다는 느낌이면 충분하다.

얼굴 곳곳을 꼼꼼하게 마사지하듯 세안해줬다면 깨끗한 미온수로 클렌저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헹궈내자. 마무리 단계에 약간은 차갑다고 느껴질 정도의 물을 사용하면 한층 더 탄력 있는 피부 관리가 가능해진다.

POINT 2 보습


보습이란 단어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영양 공급’이란 말로 이해해보자. 세안을 통해 모공 속을 깨끗하게 만들어둔 후 이 비어있는 공간을 피부에 좋은 영양성분으로 채워주는 과정을 ‘보습’이라고 일컫는다.

남성들이 가장 싫어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복합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수분크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의 피지 성분과 유사해 자극이나 끈적임 없이 빠르게 영양 공급이 가능한 양유크림을 이용해 볼 것. 세안 직후 양유크림과 같은 수분크림을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발라주기만 하면 된다.

수분크림을 발라줄 때 역시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손에는 최대한 힘을 빼 줄 것. 면도를 마친 후에도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수분크림을 면도 부위에 발라 애프터 쉐이빙을 진행하도록 하자.

POINT 3 자외선차단


여름이면 더욱 강해지는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주범으로 손꼽힌다. 강력한 자외선이 장시간 피부에 직접적으로 내리쬘 경우 심각한 피부 건조함, 푸석거림, 칙칙함, 잡티, 기미 등 각종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외출 전에는 반드시 잊지 말고 자외선차단을 위한 선케어가 이뤄져야 한다.

자외선차단제에 표기되어 있는 SPF, PA지수는 자외선 B와 A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얼마나 탁월한가를 일컫는다. 최근에는 자외선차단지수뿐만 아니라 사용 방법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자외선차단제가 시중에 출시되어 있으므로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타입, 자외선차단지수를 지닌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도록 하자.

여전히 가장 클래식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타입으로는 크림 타입의 자외선차단제, 일명 '선크림'이 대표적. 선크림을 500원 동전 정도만큼 짜낸 후 얼굴 전체에 고루 얇게 펴 발라주자. 외출 후에도 3~4시간에 한 번씩은 자외선차단제를 덧발라줘야 보다 완벽한 자외선 차단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01 라네즈 옴므 액티브워터 클렌저(LANEIGE HOMME Active Water Cleanser) 풍성하고 미세한 거품과 망고 버터의 보습 성분이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세안제. 올리브 오일에서 유래한 보습성분과 해바라기씨 오일 성분이 남성 피부를 보호해준다.
02 키초 양유크림-라놀린&8베리(KICHO SHEEP OIL CREAM) 자연 그대로의 어린 양털에서 추출한 천연 라놀린 성분에 8가지 베리 성분을 더해 피부 자극 없이 진정, 보습, 영양, 미백, 항산화 등 복합적인 케어가 가능한 산뜻한 수분크림. 풍부한 영양감에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이 더해져 남성들도 무더운 여름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03 아이오페 맨 UV 쉴드 선 프로텍터(IOPE MEN UV SHIELD SUN PROTECTOR, SPF50+/PA+++)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의 남성용 선크림. 다공성 흡착 파우더가 피지를 흡수해 번들거림을 막아주며 모공을 케어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사진출처: 키초, 아이오페, 라네즈 옴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