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bnt영상] DJ소다, 상큼발랄한 매력 발산한 화보 촬영 현장 공개!

2016-07-08 15:29:13


[영상 촬영 정도진 PD / 편집 박소연 에디터] DJ계의 한류스타로 급부상한 DJ 소다가 bnt와의 화보에서 이전에는 선보이지 않았던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요가와 필라테스로 다져진 슬림하지만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과시한 그는 자연스러운 포즈와 상큼한 미소로 다이내믹한 화보를 완성했다.

첫 번째 콘셉트에서는 레터링이 돋보이는 화이트 톱과 H라인 스커트로 섹슈얼한 매력을 뽐냈으며 옐로우 시스루 톱과 데님 스커트로 상큼하고 여성스러운 무드를 완성했다. 이어진 촬영에서는 시원한 홀터넥 원피스로 썸머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화이트 앤 블랙 룩을 소화한 마지막 콘셉트에서는 미니멀한 스타일링으로 캐주얼한 매력을 뽐냈다.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디제잉을 시작한 계기와 한국에서 여자 DJ로 활동하는 의미에 대해 솔직한 답변을 전했으며 해외에서 얻은 인기와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DJ 소다는 DJ를 시작한 계기로 “중학교 때부터 힙합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했고, 음악으로 얻은 바를 다른 사람들도 함께 느끼게 해주고 싶어서 사람들의 마음을 치료하는 심리치료사로서 DJ에 대한 꿈을 꾸게 되어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DJ 소다의 대표적인 아이템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조던’ 시리즈에 대해서는 “학창시절 저만큼 희귀한 아이템을 가진 친구도 드물어서 소위 ‘일진’이라 불리는 친구들이 호시탐탐 노렸었다”며 “어렸을 때부터 시작된 ‘조던’ 사랑은 지금까지 이어져 공연할 때는 꼭 ‘조던’을 신는다”고 말했다.

6월 첫 EP앨범 ‘클로저’를 발매한 DJ 소다는 “동양적인 멜로디를 다른 분위기로 이미지화 하는 작업을 주로 한 앨범으로, 타이틀곡 ‘비비탄’은 페스티벌에서 내 곡을 선보이고 싶다는 꿈을 이루고 싶어서 페스티벌에서 틀기 적합한 트랩 장르의 곡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남자 DJ가 많은 국내에서 여자 DJ로서 활동하는 의미에 대해 “체력적으로 힘든 점도 있지만 여자라는 이유로 구설수에 오르는 것이 가장 힘들다”고 전하며 “턴테이블과 LP로 수년간 노력해왔는데도 불구하고 스폰서가 있다거나 언론 플레이를 통해 유명세에 올랐다는 말이 가장 상처가 된다”고 덧붙였다. 특히 얼마 전 단발머리라는 이유로 온라인에 퍼진 성관계 동영상에 연루되어 속상했던 기억을 되짚으며 “대인기피증이 오고 DJ라는 직업에 회의감이 들 정도였다”고 말했다.

더불어 화려한 외모 때문에 생긴 편견으로 “공연을 직접 보지 않은 사람들이 만들어 낸 단순한 비난이 가장 참기 힘들다”며 “15초에 불과한 피리춤 퍼포먼스만 편집해 ‘디제잉은 핸드싱크’ 라는 등의 소문을 덧붙인다. 또 6월에 열린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2016’ 때 1시간 동안 언더그라운드 트랩을 플레이 한 후, 마지막에 흥을 돋우기 위해 2000년대 초반에 유행한 곡을 틀고 슈퍼맨 퍼포먼스를 했는데 마지막 퍼포먼스 부분만 편집되어 춤만 춘다는 비난을 받았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무대에서 보여주는 의상 스타일 또한 노출로 바라보는 시선에 대해서는 “디제이박스의 위치가 높아 상체 위주로 보이기 때문에 크롭 티셔츠 위주로 많이 입는다”고 전하며 “어깨 라인과 쇄골 라인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크롭 티셔츠를 입었을 때 가장 예뻐 보이는 것 같다”고 전했다.

태국과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인기가 많은 DJ 소다는 “아이돌 가수보다 SNS 팔로워 수가 많은 것도 신기하고 해외 팬미팅에서 울거나 쓰러지는 팬들을 보면서 많이 놀랐다”고 전했다. 더불어 “길거리에 소다 티셔츠와 휴대폰 케이스 등을 판매하는 모습과, 나이 제한이 없는 대형 몰에서 공연을 할 때 플랜카드를 들고 있는 어린 팬들을 보면서 인기를 실감한다”고 덧붙였다.

세계 3대 축제로 꼽히는 태국 송크란 축제에 초대받아 축제 내에서 가장 큰 무대인 S20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로 초청받은 소감으로는 “무대에 오른 순간 그동안 힘들었던 순간이 생각나 감정이 북받쳐 올랐다”며 “페스티벌 현장에 걸린 여러 나라의 국기 중 태극기가 있는 모습을 보고 한국인 최초로 S20에서 공연을 한 자부심을 더욱 느끼게 됐다”고 자랑스러웠던 기억을 되짚었다.

DJ 소다는 아이돌 가수 못지 않은 해외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로 “카리스마 넘치는 보통의 DJ와는 달리 관객과 함께 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친근한 이미지 쌓아 사랑을 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팬과 타국 팬의 차이로 “우리나라는 대중적인 노래를 선호하는데 해외 팬들은 장르에 상관없이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며 “한국에서도 장르에 상관없이 모든 음악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DJ소다는 유명세에 따라오는 악플에 대해 “처음에는 신경을 전혀 쓰지 않았지만 대응하지 않았더니 허위가 사실이 되어 버렸다”며 “저를 포함에 가족들과 주변 지인들이 상처 받는 것이 가슴 아파 이제는 참지 않고 고소를 진행하고 있다”며 악플에 대한 굳은 심경을 표했다.

6월28일에 방송된 SBS ‘스타킹’에 출연한 그는 “공중파 방송에서 플레이를 하는 것은 처음이라서 떨리고 신이 났는데, 출연 직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에 오르기도 해서 뿌듯하고 행복했다”고 전했다. 또한 방송을 통해 소개한 DJ 소다만의 시그니처 댄스인 피리춤에 대해 “대형 클럽이나 EDM 페스티벌에서 힙합 곡을 플레이 하면 춤을 추기 어색해하는 관객들이 많아서 마니아 위주의 생소하고 어려운 장르라고 생각하는 힙합을 조금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방법으로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DJ 소다는 앞으로 방송 출연 기회가 주어진다면 SBS ‘백종원의 3대천왕’ 프로그램으로 먹방의 진수를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버킷 리스트로 “많은 사람들이 세계일주를 꿈꾼다면, DJ인 저는 전 세계에서 공연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고 전하며 “또한 전문적인 DJ 회사를 설립해서 후배 DJ를 양성하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기획 진행: 위효선, 이주신
포토: bnt포토그래퍼 차케이
영상 촬영, 편집: 정도진, 박소연
의상: 스타일난다, KKXX, 플러스마이너스제로, 트루릴리전
선글라스: 랭골라
시계: 에리스골드
액세서리: 킹크로치
슈즈: 지니킴, 모노톡시
헤어: 정샘물 청담EAST 백설 디자이너
메이크업: 정샘물 청담EAST 홍서윤 팀장
장소: 바르도 청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