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갤러리

[bnt화보] 이해인 “동명이인 ‘SNL’ 이해인, 왜 하필 이해인인지 만나서 물어 보고파”

2016-10-06 11:10:20


[이주신 기자] ‘롤러코스터3’의 앙큼하고 귀여운 ‘헐(her)’녀를 그리워하고 있는 배우 이해인이 한층 성숙된 모습으로 bnt와 화보를 진행했다. 데뷔 11년차로 접어드는 그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연기에 대한 깊이를 더해갔다.

헐(her)녀, 꽃사슴녀 등으로 예쁜 외모의 타이틀로 이미지를 굳혔던 그는 드라마를 통해 진정한 배우의 길로 들어섰다. 대중과 함께 호흡하며 공감하는 연기를 하고 있는 그를 만나보자.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는 배우 이해인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콘셉트로 베이직한 화이트 셔츠에 순수하고 청초한 무드를 동시에 드러냈고 두 번째로 이어진 콘셉트는 데님 소재의 차이나 넥을 포인트한 버튼 원피스를 선택했다.

이어 롱커프스 셔츠와 매치된 트위드 소재의 스커트로 섹시함과 시크함을 어필했다.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근황을 묻자 “드라마 종영 후 중국어, 수영, 피아노를 취미로 배우고 있다”며 전했다.

한편 드라마 ‘마녀의 성’에 함께 출연한 김선경이 악역 후유증으로 공황장애 초기증상에 대해 묻자 “같은 위치에 있다 보니 서로 위로해 주면서 연기했다. 나는 힘들어도 내색하지 않아 집에서 혼자 힘들어하고 잠을 많이 못 잤다”고 말했다.

이어 연기를 포기하고 싶을 때를 묻자 “내가 연기를 못한다는 생각이 들면 포기하고 싶다. 감정기복이 심한 직업이라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 가장 힘들다”며 연기에 대한 고충을 드러냈다. 한편 행복할 때는 “스텝들이 연기 잘했다 칭찬하면 가장 행복하고 감동이 크다”며 전했다.

터닝 포인트가 된 작품에 대해 “드라마 ‘지성이면 감천’에서 내가 배우라는 것을 다시 느꼈다. 연예계가 호락호락하지 않아 연기를 제대로 시작했다”며 “김명욱 감독님은 내가 연기할 때 시작함과 동시에 끝날 때까지 욕을 했다. 살면서 들을 수 있는 욕은 다 들었다. 연기자로써 수치스럽고 창피했다”며 “감독님 때문에 연기가 편해졌다. 지금은 내가 가장 존경하고 좋아한다”고 말했다.

연기 공부법에 대해 묻자 “사람들에게 받았던 상처나 인생의 경험을 바탕으로 연기한다. 스스로 극복하고 이겨내야 한다. 연기 학원에 다녔지만 인생과 현장에서 배우는 것이 최고의 학습이다”며 전했다.

악역 외에 하고 싶은 역할에 대해 “학교물을 하고 싶다. 아니면 푼수역할. 악역에 반대되는 역을 하고 싶다. 악역으로 인해 현장에서 기분이 다운되어 있어서 힘들다. 밝고 즐거운 에너지를 뿜는 연기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하고 싶은 예능에 대해 “인터뷰 때마다 ‘나 혼자 산다’를 얘기했는데 아직도 연락이 안 왔다.(웃음)”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평소 혼자 있는 것 좋아해 최근 ‘8시에 만나’에서 진행되는 혼밥에 대해서도 관심을 보였다.

이해인으로 활동하는 이유에 대해 “당시 본명 지영이라는 이름이 흔했다. 예쁜 이름을 찾다가 회사에서 급하게 지었다. 활동을 하다 보니 해인 수녀님이 있고 최근 이해인이라는 어린 친구가 나와 위압감을 느끼고 있다. 왜 하필 이해인인지 만나서 물어보고 싶다.(웃음)”며 전했다.

한편 이상형으로 마동석을 꼽았고 여자를 지켜주는 모습이 듬직하고 멋있다고 말했다.

기획 진행: 이주신
포토: bnt포토그래퍼 박지나
영상 촬영, 편집: 정도진, 이재엽
의상: 그리디어스
헤어: 헤움 윤보라 실장
메이크업: 헤움 노화연 실장
장소: 미트패킹 steakmeatpacking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