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고싶다! 아이템

파우치에 쏙! 날씬한 스틱 타입 제품!

2016-11-18 18:34:06

[김효진 인턴기자] 스틱 타입의 뷰티제품이 꾸준히 인기몰이 중이다. 파우치 속에 쏙! 휴대가 편리하고, 아무 데서나 쓱! 유용하게 쓰인다. 립스틱을 시작으로 섀도, 하이라이터, 파운데이션, 블러셔 그리고 클렌저까지 획기적으로 진화한 스틱 제품을 알아보자.

#스틱 섀도


스펀지 팁이나 브러쉬없이 사용이 가능한 스틱 섀도. 색열필로 색칠하듯 발라주면 끝이다. 수정 메이크업에도 유용해 밖에서도 사용이 간편하다.

특히 요즘은 기본 컬러부터 화려한 컬러까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좀 더 단단하고 진한 발색을 원한다면 깎아 쓰는 펜슬 타입을, 정교하게 그리고 싶다면 얇은 펜 타입을 선택하면 된다.

01. 에스티로더 매직 스모키 파우더 섀도우 스틱, 02. 쓰리컨셉아이즈 롱 웨어 아이 크래용, 03.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101 블렌딩 펜슬

#스틱 파운데이션


쿠션 팩트는 사용이 편리하지만, 지속력이 파운데이션보다 약하다. 하지만 밖에서 파운데이션을 바르기엔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스틱 파운데이션은 얇게 여러 번 덧바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피부톤에 따라 다양한 색 선택이 가능하고, 어두운 색상의 제품과 믹스해 간단한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01. 브이디엘 퍼펙팅 레스트 스틱 파운데이션, 02.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스틱

#스틱 클렌저


오일 클렌저, 폼 클렌저, 클렌징크림 등 각종 클렌저 홍수 속 스틱 클렌저가 눈길을 끈다. 피부에 문지르듯 바른 후 세안하면 된다.

사이즈도 다양해 면적이 작은 제품은 아이 리무버로 사용이 가능하고, 콧방울이나 눈가 등 굴곡이 심한 부위 클렌징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01. 크리니크 테이크 더 데이 오프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 스틱, 02. 빌리프 더 트루 팅쳐 클렌징 스틱, 03. 숨37도 미라클 로즈 클렌징 스틱
(사진출처: 에스티로더, 쓰리컨셉아이즈, 에뛰드하우스, 브이디엘, 에스쁘아, 크리니크, 빌리프, 숨37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