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역적’ 윤균상, 철부지 한량 홍길동으로 오늘(13일) 밤 등장

2017-02-13 17:47:16

[연예팀] 윤균상표 홍길동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MBC 월화특별기획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극본 황진영, 연출 김진만 진창규/이하 역적)’이 2월13일부터 어른이 된 홍길동(윤균상)의 역사를 좇는다.

‘역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연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을 재조명한다. 역사에 기록된 홍길동의 모습에 ‘역사(力士)’ ‘씨종의 아들’이라는 설정을 더했다.

연산(김지석)의 폭정에서 백성을 구해낸 홍길동이 여타의 영웅이 그러하듯 시작부터 비범하고 특출 난 존재라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역적’이 그릴 홍길동은 조선에서 가장 낮은 자 씨종 아모개(김상중)의 아들로 나고 자라, 방물 짐을 지고 조선 팔도를 제집처럼 누비는 방물장수로 시청자에게 첫인사를 건넨다. 술을 좋아하고 괜찮은 여자를 보면 “내 짝 할 생각은 없느냐”고 묻다 뺨을 맞는, 철부지 한량이다.

그래서 영웅으로 거듭날 홍길동의 여정이 더욱 궁금하다. 앞서 방송에서는 기득권의 악랄한 핍박에 자신이 역사라는 사실을 부정하다 자신의 기억까지 왜곡하기에 이른 어린 홍길동(이로운)의 모습이 담겼기에 궁금증은 배가 된다.

방송 초반에 보여 지는 홍길동의 모습은 배우 윤균상이 지닌 건강하고 수더분한 이미지와 맞물려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어린 길동을 연기한 이로운과 똑 닮은 외모도 몰입감을 높이는 데 한몫한다. 언제나 기대 이상의 성장을 보여준 윤균상의 노력이 더해져 어른 홍길동 역시 시청자를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윤균상이 그려낼 완벽하게 새로운 홍길동의 이야기는 금일(13일) 오후 10시 MBC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 펼쳐진다. (사진제공: 후너스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