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지영의 연예핫이슈’ 배우 故 김영애 마지막 소식 전해...외출증 끊고 연기 이어가

2017-04-11 16:27:04

[연예팀] ‘하지영의 연예핫이슈’에서 별세한 배우 故 김영애의 마지막 모습을 전했다.

10일 오후 10시 방송된 비틈TV의 웹 예능 ‘10PM 시즌3-하지영의 연예핫이슈’에서는 9일 오전 췌장암 합병증으로 향년 66세로 별세한 배우 故 김영애에 대한 소식을 침통한 마음으로 알렸다.

故 김영애는 2012년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촬영 당시 췌장암 판정을 받은 후 최근 마지막 작품인 KBS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촬영 당시 입원 중에도 외출증을 끊어 50회까지 연기를 펼친 사실이 밝혀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그런가 하면 드라마가 인기리에 끝나고 시청자들로부터 “왜 김영애 씨가 나오지 않냐”는 문의가 올라오면서 뒤늦게 투병 사실이 밝혀진 이유 또한 공개됐다.

연예전문기자 강경윤은 “‘해품달’ 이후 이미 기자들이 투병 사실을 많이 알고 있었는데 다들 지켜준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당시 “시청자분들이 알아보기 전까지 취재를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어 “고인에게 실례일 수 있지만 최대한 실례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야기를 전하겠다”며 “고인이 흐트러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하지 않아 했고 마지막까지 꼿꼿한 모습으로 남고 싶어 했다”고 말했다.

또한 “가족에게조차도 좋은 모습만 보여주려고 끝까지 노력하셨다고 들었다”며 “마지막 가실 때 많이 힘드셨지만 웃는 얼굴로 가족들과 작별을 하신 걸로 안다”고 고인의 마지막 모습을 전했다.

MC 하지영은 “김영애 선생님이 남긴 마지막 인터뷰를 보고 어떤 마음이 들었나”하고 질문을 하자 강경윤 기자는 “‘용서는 나의 몫이 아니다’라는 부분이 가슴에 강하게 남았다”라고 대답했다.

이어 “‘먹고 살기 위해 연기하고 싶지 않아서 사업을 했다’라고 마지막까지 진솔한 모습을 남기고 떠나시는 걸 보고 인생이 참 영화 같다고 느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故 김영애는 외면 받는 작품들 중에 본인이 먼저 캐스팅 의사를 밝혀 왔다는 이야기도 전했다. 강경윤 기자는 “‘카트’나 ‘변호인’ 같은 영화들이 캐스팅이 어려울 때 일부러 출연을 결심하셨다고 들었다”며 “‘이런 작품들이 잘 돼야 사회에 빛이 되는 거다’라고 하셨던 뜻을 기리면서 살아야 할 거 같다”고 전하기도 했다.

실시간 채팅창에서 또한 고인의 명복을 빌고 애도를 표하는 댓글들이 줄을 이었다. 소식을 전한 이후 MC 하지영과 강경윤 기자는 숙연해진 스튜디오 분위기에 말을 잇지 못하기도 했다.

한편, 생각을 비트는 스마트폰 방송국 비틈TV의 ‘10PM 시즌3-하지영의 연예핫이슈’는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부터 90분 동안 네이버 V앱을 통해 방송된다.(사진제공: 비틈TV)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