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2018 MBC 연기대상] “좋은 배우보단 좋은 사람” 소지섭의 첫 대상 (종합)

2018-12-31 14:07:16

[임현주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2018 MBC 연기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소지섭이다.

MBC ‘2018 MBC 연기대상’이 12월30일 서울 상암 MBC에서 소녀시대 서현과 김용만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대상의 주인공은 소지섭이다. 데뷔 23년만의 첫 쾌거였다. 짧고 강렬했던 지난날의 수상소감과 달리 2018년 소지섭의 수상소감은 꽤 길었고, 묵직했다.

‘내 뒤에 테리우스’로 대상과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소지섭은 “부족한 부분이 많았지만 드라마를 사랑해 주신 시청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이번 작품을 하면서 밥상에 숟가락을 얹는 게 아니고 밥상이 되고 싶었다. 밥상을 잘 차려주신 동료 배우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 누구보다 두렵고, 무섭고 힘들었을 인선이에게 고맙다. 네 덕분인 것 같다”며, “앞으로 좋은 배우는 잘 모르겠고, 더 많이 배우겠다. 그 전에 좋은 사람이 되도록 되겠다”고 전했다.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는 대상 이외에도 수목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연기상, 우수연기상, 조연상, 청소년 아역상, 올해의 작가상,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상까지 총 7개 부문에서 상을 받아 2018년 MBC 최고의 드라마로 빛냈다.

그런가 하면 연속극 부문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소유진과 연정훈은 각자의 배우자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소유진은 “아침밥을 해주고, 도시락을 싸주면서 다시 일하는 나를 응원해주는 우리 남편 고맙다.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는 연기자가 되겠다”며 눈물을 보였고, 연정훈은 “집에서 항상 나를 응원해주는 나의 1호 팬이자, 내가 1호 팬이기도 한 아내와 딸에게도 감사하다. 사실 내년에 우리가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게 됐다. 씩씩하게 건강하게 태어나서 잘 지내고 싶다”고 깜짝 고백을 전했다.


이번 ‘2018 MBC 연기대상’에서는 시상을 세밀하게 나누고, 공동수상으로 많은 이들에게 상을 나누며, 8명의 아역 배우들이 후보에 올라가기도 했다. 상의 의미가 조금은 퇴색됐지만, 올 한해 고생한 배우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만들어주며 좋은 추억을 선사했다.

다음은 ‘2018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 소지섭(내 뒤에 테리우스)
▶최우수 연기상 수목 미니시리즈女: 김선아(붉은 달 푸른 해)
▶최우수 연기상 수목 미니시리즈男: 소지섭(내 뒤에 테리우스)
▶최우수 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女: 정유미(검법남녀)
▶최우수 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男: 정재영(검법남녀). 신하균(나쁜형사)
▶최우수 연기상 연속극女: 소유진(내 사랑 치유기)
▶최우수 연기상 연속극男: 연정훈(내 사랑 치유기)
▶최우수 연기상 주말특별기획女: 채시라(이별이 떠났다), 이유리(숨바꼭질)
▶최우수 연기상 주말특별기획男: 김강우(데릴남편 오작두)
▶우수 연기상 수목 미니시리즈女: 정인선(내 뒤에 테리우스)
▶우수 연기상 수목 미니시리즈男: 장기용(이리와 안아줘)
▶우수 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女: 문가영(위대한 유혹자)
▶우수 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男: 우도환(위대한 유혹자)
▶우수 연기상 연속극女: 박준금(내 사랑 치유기)
▶우수 연기상 연속극男: 이규한(부잣집 아들)
▶우수 연기상 주말특별기획女: 조보아(이별이 떠났다)
▶우수 연기상 주말특별기획男: 정상훈(데릴남편 오작두)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
▶황금연기상: 강부자(신과의 약속), 허준호(이리와 안아줘)
▶올해의 작가상: 오지영(내 뒤에 테리우스)
▶드라마 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 허준호(이리와 안아줘)
▶청소년 아역상: 김건우(내 뒤에 테리우스), 옥예린(내 뒤에 테리우스), 류한비(이리와 안아줘), 신비(이별이 떠났다), 신은수(배드파파), 왕석현(신과의 약속), 이나윤(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조예린(숨바꼭질)
▶조연상 수목 미니시리즈: 강기영(내 뒤에 테리우스)
▶조연상 월화 미니시리즈: 김재경(배드파파)
▶조연상 연속극: 전노민(비밀과 거짓말)
▶조연상 주말특별기획: 정혜영(이별이 떠났다)
▶남녀 신인상: 김경남(이리와 안아줘), 이준영(이별이 떠났다), 오승아(비밀과 거짓말), 이설(나쁜형사)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