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인연 가능성 열어둬”...설레이는 진심, 그리고 재미까지 줄 ‘호구의 연애’ (종합)

2019-03-14 17:24:09

[임현주 기자] 여행과 예능, 관찰까지 결합한 신선한 콘셉트의 버라이어티가 공개된다.


MBC 새 예능 ‘호구의 연애’ 제작발표회가 3월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1층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노시용 PD, 노승욱 PD를 비롯해, 박성광, 양세찬, 동우, 김민규, 성시경, 유인영, 감스트, 윤형빈이 참석했다.

‘호구의 연애’는 ‘호감 구혼자’ 허경환, 박성광, 양세찬, 동우, 김민규와 여성 회원들이 여행 동호회를 이루고 함께 여행하며 느끼는 설렘과 심리 변화를 지켜보는 리얼 로맨스 버라이어티다.

이날 노승욱 PD는 “우리 프로그램의 강점은 남성 출연자들의 귀여움과 달달함, 자기 전 이불킥을 하게 만드는 인간적인 모습이 있다는 것이다.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다. 남자 시청자들에게도 어필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노시용 PD 또한 “개인적으로 지금까지의 삶을 반추해봤을 때 주변에 공유, 현빈은 없었다. 95%는 ‘호구의 연애’ 멤버들 같은 오빠, 동생들이다. 아마 시청자분들도 마찬가지일 것 같다. 같이 다니다가 어쩌다 보니 멋있어 보이고 연애도 하고 결혼도 하지 않나. 차세대 예능 매력남을 모았다고 자부하고 있다”며 다른 연애 버라이어티와의 차별점으로 자신감을 비췄다.


박성광은 “이 프로그램을 하면서 설렘을 가질 수 있을까 싶었는데 방송을 하면서 너무 설렘을 느끼고 있다. 푹 빠져서 참여했다”며 실제로 설렌다고 말했다.

인피니트 동우 역시 “프로그램을 하면서 저의 편안한 모습을 처음 봤다. 회사에서 데이트 프로그램에 흔쾌히 보내줘 감사하다. 이런 연애 프로그램에 나갈 수 있다는 것 자체에 설렘을 느꼈다. 처음부터 설렘을 가졌고 지금까지도 그렇다”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연을 만날 수 있을까 그런 가능성을 열어두고 시작했다. 처음엔 아무런 생각이 없다가 점점 복잡 미묘해지더라. 사람의 마음은 어떻게 할 수 없는 것 같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이날 출연자들은 모두 여자친구가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민규는 “‘내가 진정성 있게 임하고 있나?’라는 생각을 안 할 정도로 진심으로 임하고 있다. 설레고 화도 나고 스스로에게 실망할 때도 있다. 그럴 때면 ‘내가 이걸 몰입해서 임하고 있구나’를 알게 된다. 방송을 통해 시청자도 느끼시겠지만. 진심으로 이 프로그램을 대하고 있다”며 강조했다.

여성 출연자 선정에 대해서 노시용 PD는 “모집 공고를 통해서 모집했다. 우리 멤버들이 어떤 분을 좋아할지, 시청자분들은 어떤 분에게 매력을 느낄지 고민을 많이 했다. 수백 명의 여성들이 지원했다”면서, “연예인과 비연예인을 구분하지 않고 지원을 받고 있다. 가능하면 우리 회원들과 함께 여행을 다닐 때 기운이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가 있는 분으로 섭외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물론 신인 배우도 있고, 얼굴을 알리고자 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그분들 또한 여기에 몰입해서 즐겁게 한다. PR의 장이라는 오해는 방송을 보면 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런가하면 타방송사에서 동시간대 방송중인 ‘미운우리새끼’. 시청률 또한 높아 맞대결이 쉽지 않은 상황. 이에 성시경은 “데뷔 20년차다. 늘 절대 무너지지 않을 것 같은 프로그램은 있었다. 어떻게 이기겠나. 그래도 조금씩 재밌는 프로그램이라는 걸 알리겠다”며, “계란으로 바위를 깨뜨릴 순 없지만, 더럽힐 수는 있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하겠다. 사실 신동엽 씨는 그 프로그램에서 하는 일이 없다. 신동엽 씨에게 메시지를 전한다”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MBC ‘호구의 연애’는 3월17일 오후 9시 5분에 첫 방송된다.(사진제공: MB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